이찬원, 정규 1집 ‘ONE’에 반응 폭발…‘풍등’ 국민 히트송 예감

입력 2023-02-24 09:30  



가수 이찬원이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 가운데, 첫 주차부터 압도적인 화력을 보여주면서 남다른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찬원은 지난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앨범 ‘ONE’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이찬원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규앨범이라는 점에서 발매 전부터 많은 음악팬들의 기대를 받았다.

이러한 팬들의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듯, 이찬원은 이번 앨범에 타이틀곡 ‘풍등’을 포함해 ‘사나이 청춘’, ‘건배’, ‘바람 같은 사람’, ‘트위스트 고고’, ‘밥 한 번 먹자’, ‘오내언사’, ‘나와 함께 가시렵니까’, ‘망원동 블루스’, ‘좋아좋아’ 등 총 13곡을 수록했다. 타이틀곡 ‘풍등’은 연인 간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표현해냈다.

리드미컬한 리듬이 인상적인 ‘사나이 청춘’부터 레트로 무드가 돋보이는 ‘바람 같은 사람’, 한번 들어도 흥얼거리는 중독성 넘치는 ‘트위스트 고고’ 등 이찬원은 이번 앨범을 통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 것은 물론 수록곡 모두 명곡의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이에 타이틀곡 ‘풍등’을 비롯해 여러 수록곡은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인에 성공한 것은 물론, 정규 1집 ‘ONE’은 발매 이틀 만에 51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특히 솔로 가수와 트로트 가수라는 두 가지 한계를 넘어선 기록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해외 팬덤을 동원하는 아이돌 가수도 쉽지 않은 기록을 단 이틀 만에 기록했다는 점에서 이찬원의 남다른 화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앨범을 접한 대중 또한 “명품 트롯돌이 탄생했다”, “애절한 감성에 명품 보이스까지 역대급 선물이다”, “애절함과 그 깊이가 역시 남다르다”, “풍등처럼 높이 비상하길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이면서 열광하고 있다.

이처럼 이찬원이 첫 정규앨범을 발매함과 동시에 압도적인 화력과 성적을 보여주면서 대중의 반응까지 끌어올리면서 앞으로 이어질 활약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찬원은 지난 22일 MBC M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음악방송을 통해 대중을 만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