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새 미니앨범 'The Alchemist' 트랙리스트 오픈…타이틀곡은 'The Fire'

입력 2023-02-24 17:00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LA POEM)이 오는 3월 8일 신보 타이틀곡 `The Fire`로 컴백한다.

라포엠(박기훈·유채훈·정민성·최성훈)은 24일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The Alchemist`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The Fire`를 비롯해 `Find The Light`, 선공개곡 `닻 (Anchor)`, `We’ll stay`, `Blast` 등 총 5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The Fire`에는 어떤 고난과 역경이 와도 더 강하게 가슴 속 작은 불씨의 불을 지펴 극복하겠다는 각오가 담겼다. 전작 `THE WAR`에 이어서 라포엠 특유의 에너지 굴곡을 섬세하게 작업한 프로듀서진 ENAN, Sun Ahn이 일찌감치 라포엠만을 위한 서사의 칼을 빼들었다.

희망을 향한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 `Find The Light`에 이어, 멤버 최성훈이 단독 작사한 팬송 `We’ll stay`가 앨범에 수록된다. 리더 유채훈이 한국대중음악상 2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일렉트로닉 밴드 글렌체크의 준원(June One)과 함께 작곡에 참여한 `Blast`도 수록, 강렬한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와 크로스 오버의 장엄한 결합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그 어느 때보다 멤버들의 참여도가 두드러져 눈길을 끈다. 최성훈이 작사, 유채훈이 작곡 및 재킷 촬영 작업에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정민성은 음원 믹싱 전단계를 전반적으로 주도, 박기훈은 곡에 걸맞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며 각 트랙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라포엠은 과감한 장르적 시도와 역대급 서사에 완벽한 하모니가 더해진 웰메이드 앨범을 통해 라포엠의 `NEW ERA`를 선언할 전망이다.

한편, 선공개 곡 `닻 (Anchor)` 발매와 함께 폭발적인 하모니로 팬들의 호평을 받은 라포엠은 내달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The Alchemist`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24일 오후 각종 음반 사이트를 통해 CD 앨범과 플랫폼 앨범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