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감은숙 "2023년 박스권 지수 속 종목 장세 예상"

입력 2023-03-02 09:54   수정 2023-03-03 14:30

한국경제TV 와우넷 주간 베스트 파트너
감은숙 파트너에게 듣는 향후 증시 전략
3월 2일(목) 8시 와우넷 무료 특강 진행


한국경제TV 와우넷은 매주 계좌 수익률을 기준으로 주간 베스트 파트너(주식전문가)를 선정하고 있다.

2월 4주차 수상자로는 ▲1위 감은숙(계좌수익률 12.11%) ▲2위 박우신(계좌수익률 7.30%)▲3위 이헌상(계좌수익률 6.07%)이 선정되었다. 1위 수상자인 감은숙(계좌수익률 12.11%) 파트너를 만나 증시 전략을 들어보았다.

Q. 감은숙의 향후 증시 전망은?
A. 2023년 국내 증시는 1월 이미 50% 이상의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2022년 하락 이후 2023년은 저점에서 반등을 하는 모습입니다. 경제 전반적으로 경기침체,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기업실적 우려 등 걱정스러운 이슈가 나오고 있지만, 주식 시장은 이미 22년 저점을 찍고 반등을 보이며, 고객 예탁 자산이 증가하는 등 자금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과거 금융위기 이후 글로벌증시는 일시 반등에 성공하며 이후 긴 시간 박스권 장세를 이어 갔습니다. 그 가운데 전기차 및 필연적인 성장주들이 지수와 무관하게 시장을 주도하며 상승을 이어 갔고 특정 섹터와 종목의 강세가 긴 시간 이어졌습니다.

23년 1월 글로벌증시 가운데 가장 많이 상승한 시장은 1위가 코스닥이며 2위가 나스닥, 3위가 코스피 증시입니다.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작년 가장 큰 폭의 하락은 바로 코스닥이었습니다. 지난 10년간 미국증시는 하염없이 풀었던 달러의 유동성으로 정말 강한 증시였습니다. 그에 비해 국내 증시는 아직 저평가 국면입니다.

23년은 지수보다는 업종과 종목에 집중해야 합니다. 2차전지, 전기차, 폐배터리, 시스템반도체, 인공지능, 로봇, 리오프닝, 메타버스 등 필연적 성장주들이 시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종목의 선별과 압축이 그 어느 때 보다 필요한 시점임을 꼭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Q. 감은숙만의 투자기법이 있다면?
A. 저는 수많은 기법과 각종 차트의 신호들을 자체적으로 개발했습니다. 많은 기법 중 추세선 기법은 최고의 저점매수 기법입니다. 저는 기술적 기법에서 단기, 스윙, 중기 모든 종목의 추세선의 기울기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절대 추세선의 기울기가 하락인 종목은 매매 금지이며, 첫 추세가 우상향으로 전환되는 종목을 발굴하고 이를 차트 신호로 만들어 개인 투자자에게 추천하고 있습니다.

매도의 측면에서는 절대 5일 이동평균선과 주가의 이격이 과도한 종목은 매매 금지 오히려 매도의 기회로 봐야 합니다. 매수의 측면에서는 많은 화살표 신호들이 포착된 종목일수록 상승의 각도와 시간은 가파르고 빠르게 진행됩니다.

또한 240일선이 주가보다 위에 있다면 반드시 그 저항을 돌파할 만한 모멘텀이 있어야 합니다. 되도록 120, 240일 이동평균선은 주가 보다 아래 위치한 종목이 안정적인 수익을 줄 수 있는 종목입니다. 아래 예시된 차트를 확인하면 좀 더 명확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Q. 개인투자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A. 주식은 좋은 기업 성장할 수밖에 없는 산업을 내가 오너가 될 수 없으니 그런 기업들을 선별해서 장기 투자해야 합니다. 새로운 산업의 본격 성장기에 도달하면 주식은 힘을 잃게 됩니다. 이미 도로에 전기차가 50% 이상 운행된다면 이미 본격 성장기이죠.

항상 모든 지표에 최소 6개월 이상 선행된다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다리십시오 지루한 나와의 싸움이지만, 절대 일희일비하지 마시고 수익을 쌓이게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절대적으로 계좌는 2개 이상 운용하면서 중기와 단기 그리고 수익이 난 금액의 분리 작업을 통해 내 계좌의 주식이라는 산업을 위한 계획과 전략 실천을 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주식 사업가이다'라는 생각으로 내 계좌를 책임지는 훌륭한 오너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은숙 파트너는 차트여신 이라는 필명이 사용될 만큼 세력이 매집이 된 차트의 발굴과 수많은 기법을 통해 [지금부터 주식해도 아파트 산다], [지금부터 주식 공부 다시 시작이다] 라는 베스트셀러를 집필하였으며, 경남대학교 CEO과정 주식 강의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및 강남 신세계 문화 센터 강의도 다수 진행하였다

금일 와우넷 홈페이지에서는 "2차전지 폐배터리 대동단결! 선택과 집중의 타이밍"을 주제로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감은숙 파트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와우넷 홈페이지 내 감은숙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