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8일 미니 2집 'The Alchemist' 발매…다양한 도전 담긴 앨범

입력 2023-03-08 08:00  



라포엠(LA POEM)의 신보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소속사 측은 8일 “라포엠(박기훈, 유채훈, 정민성, 최성훈)이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The Alchemist'(디 알케미스트)를 발매한다”며 “앨범에는 전쟁 같은 삶에서 황폐해진 마음을 추스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긍정의 메시지가 담겼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타이틀곡 'The Fire'(더 파이어)는 속도감 있는 비트에 멤버들의 강렬한 하모니가 더해진 곡이다. 어떤 고난과 역경이 와도 더 강하게 가슴속 작은 불씨의 불을 지펴 이겨내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멤버들은 파워풀한 보컬로 강인한 운명 극복 의지를 노래하며 깊은 감동의 여운을 선사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드라마 타이즈 형식으로 제작, 데뷔 후 처음으로 연기 도전에 나선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이들은 카지노를 연상케 공간에서 비장한 눈빛으로 누군가를 향한 복수를 다짐한다. 강렬한 연기를 펼치는 멤버들의 모습 위로 웅장한 하모니가 더해져 한 편의 누아르 영화를 예고한다.

이외에도 'The Alchemist'에는 신비롭고 장엄한 분위기로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Find The Light'(파인드 더 라이트), 웅장한 하모니로 가슴 벅찬 위로를 전하는 '닻 (Anchor)', 멤버 최성훈이 단독 작사한 동화 같은 팬송 'We'll stay'(위 윌 스테이), 강렬한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와 크로스오버의 결합을 보여주는 'Blast'(블라스트)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소속사 측은 “라포엠은 이번 앨범을 통해 차별화된 음악적 색깔을 선보인다. 멤버 전원은 작사, 작곡, 콘셉트 기획, 사진 디렉팅 등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해 라포엠 만의 색채를 앨범 곳곳에 녹여냈다”며 “이들은 장르의 다양함 속에 역대급 서사와 감성을 담아 라포엠의 NEW ERA를 선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라포엠은 8일 새 미니앨범 'The Alchemist'를 발매한 뒤,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앨범 발매 기념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