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중 남성들이 와인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달은 3월인 것으로 집계됐다.
3월에는 화이트데이가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월별 와인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남성 고객의 와인 구매 비중은 3월이 36.9%로 가장 많았고 여름철인 6월(36%)과 8월(35.9%)이 뒤를 이었다.
또 설이 있는 1월(31.9%)과 연말 와인 성수기인 11월(32.9%), 12월(28.9%)에도 많이 구매했다.
이달 들어 1∼7일에도 신세계백화점의 와인 장르 매출은 전년 대비 17.6% 증가했다.
특히 최근에는 레드와인 뿐 아니라 화이트와 스파클링 와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신세계백화점에서도 해마다 샴페인 매출이 30% 이상씩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런 추세를 고려해 14일까지 인기 스파클링 와인 등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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