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이지엔', 공식 틱톡 팔로워 수 10만 돌파

박승원 기자

입력 2023-03-16 11:13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의 틱톡 팔로워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브랜드 이지엔은 지난해 7월 글로벌 숏폼 플랫폼인 '틱톡'에 브랜드 계정을 론칭했다. 당시 오픈 하루 만에 1천명, 한 달 만에 2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등 해외 MZ를 대상으로 큰 관심을 모았고, 론칭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에 총 팔로워 수 10만명, 누적 좋아요 수 30만명을 돌파하며 국내 염색약 브랜드 중 틱톡 팔로워 수 1위를 달성하게 됐다.

이지엔은 최근 1년간 소녀시대 태연을 글로벌 뮤즈로 선정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했고, 1,500만팔로워의 메가 인플루언서 '종민오빠'를 틱톡 앰배서더로 지정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easy+&'(쉽고 간편함을 넘어 재밌고 유니크한 경험을 선사)를 숏폼 브랜디드 콘텐츠로 확산시키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지엔의 베스트셀러 푸딩 염색약의 특장점인 타 브랜드는 구현하기 어려운 탈색 전제 컬러들과 유니크한 푸딩 제형을 활용해 재밌고 집중도 높은 콘텐츠를 확산시킨 결과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수출국에서 매출 성장세를 일으켰다. 최근에는 '종민오빠'와 1,100만명 메가 틱톡커인 '린씨'의 콜라보를 진행했다. 향후에도 국가별 유명 인플루언서와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과 틱톡샵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동성제약 국제 전략실 관계자는 "이지엔의 틱톡 글로벌 계정이 단시간 내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높은 품질뿐만 아니라 브랜드가 갖고 있는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각인 시켰기 때문에 해외 현지 MZ 소비자에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이지엔 브랜드가 글로벌 염색약 시장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