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경연 플랫폼 쇼플러스(이하 쇼플)가 예정대로 7월 1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쇼플러스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경연 플랫폼으로 노래, 춤, 개그, 패러디, 진기명기 등 다양한 주제의 경연 과제 중에서 자기가 자신 있는 분야나 원하는 분야에 참여해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서비스다.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경연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재미와 평판을 얻고 상금도 탈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이다.
특히, 경연의 전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된다는 특징이 있다. 창작자가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경연에 출품하면 사용자들의 좋아요, 댓글, 후원, 투표 등을 통해 창작자와 다른 사용자들 간에 의사소통을 하며 공개적으로 우승작을 가리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연의 전 과정이 공개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우승시키기 위한 응원전이나 홍보 활동도 펼칠 수 있고, 우승 가능성이 높은 컨텐츠를 후원할 수도 있어 긴박감도 느낄 수 있게 된다.
한편, 삼일회계법인은 이러한 사업모델의 성장성과 사업의 기업가치를 산정해 최근 보고서로 제출했으며, 신리홀딩스는 삼일회계법인의 자문을 받아 투자유치를 시작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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