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4월 3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3-04-03 08:28   수정 2023-04-03 08:59

    주말 잘 보내셨나요? 4월이 시작됐습니다. 벚꽃구경이 한참인 것 같은데요. 4월의 첫 월요일인만큼 이번주 새로운 마음으로 힘차게 스타트하시길 바라고요. 그럼 지난 한주간의 미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겠습니다. 지난주 미국증시는 국채금리 움직임을 주시한 가운데 대형 기술주들의 상승세와 함께 사흘 연속 상승 마감했는데요. 빅테크 소식부터 정리해보겠습니다.
    (디즈니) 디즈니가 지난주부터 시작해서 여름 초까지 세번의 인력 감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직원 7천명이 감원될 걸로 보이고요. 메타버스 전략팀 약 쉰명이 해고됐는데요. 따라서 메타버스 부서도 함께 해체될 예정입니다.
    (애플) 지난주 애플 CEO 팀쿡은 왕원타오 중국 상무부장을 만나 중국의 리오프닝과 공급망 안정화에 대해 논의했고요. 또 애플은 후불 결제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이용자들은 6주동안 총 네번으로 나눠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 애플이 매년 개최하는 개발자 컨퍼런스, WWDC 일정이 나왔는데요. 6월 5일부터 9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로쿠) 스트리밍 기기업체 로쿠는 직원의 6%에 해당되는 2백명을 감원한다고 밝혔고요.
    (알리바바) 중국 이커머스 기업 알리바바는 6개 독자적 사업으로 회사를 나눕니다. 각 사업부가 개별적으로 IPO를 추진하여 자금 조달에 나설 계획도 밝혔는데요. 6개 그룹은 각자 이사회를 설치하고 CEO 책임제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화요일 장에서 알리바바 주가가 14% 급등했고요.
    (엔비디아) 이어서 반도체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주에 반도체주들이 3일 연속으로 랠리를 이어나가면서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지난해 4월 6일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는데요.
    (마이크론) 반도체주 가운데 마이크론 실적에 대해 관심 가지신 분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회계연도 2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밑돌긴 했지만 경영진들이 재고 문제가 개선되고 있다고 밝히면서 수요일 장 7% 강세 기록했고요. 한편 중국 당국이 미국의 마이크론에 대해 보안조사를 실시하는 방법으로 미중 반도체 전쟁에서 미국에 반격을 가하기도 했습니다. 금요일 장 마이크론은 4% 빠졌습니다.
    (인텔) 데이터센터 시장의 수요 급증에 따라 인텔 주가가 지난주 오름세 보였는데요. 지난 4거래일 연속 상승했습니다.
    (퍼스트시티즌스) 은행주 소식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미국 중소 지역은행인 퍼스트 시티즌스 은행이 165억 달러에, 파산한 실리콘밸리 은행을 인수하기로 하면서, 퍼스트 시티즌스 주가가 월요일 장에서 50% 급등했고요.
    다른 지역은행주들도 함께 급등했습니다. 한편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SVB과 시그니처 뱅크 파산에 따라 천억에서 2천5백만달러 규모의 기업들에 대한 안전 조치를 취해야 하고 대형은행들에 대한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지역은행주 가운데 팩웨스트의 경우 S&P 중형주 400에서 S&P 소형주 600으로 옮겨지면서 목요일 장 주가가 3% 넘게 빠졌습니다.
    (테슬라) 전기차 소식도 정리해보겠습니다. 테슬라는 1분기 차량 인도 대수가 시장예상을 상회할 거라는 전망 속에서 금요일 장 6% 강세 보였습니다.
    (니콜라) 반면에 니콜라는 1억 달러, 우리돈으로는 약 1300억원 규모의 신주 발행 소식으로 금요일 장에서 14% 가까이 급락했습니다.
    (루시드) 한편 미국의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루시드가 어두운 실적 전망 탓에 대규모의 구조조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전체 인력의 18%에 해당되는 천3백명 정도가 감원될 걸로 예상되고요.
    (포드) 포드는 F-150 라이트닝 픽업트럭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월, 전기 트럭 한대에 화재가 발생하면서 생산을 일시 중단했는데요. 다시 생산이 완전 재개됐습니다.
    (리프트) 차량공유업체 리프트는 회사 공동창업자 로건 그린 CEO와 존 짐머 회장이 동반 사임을 발표했는데요. 전 아마존 경영진이었던 데이비드 리셔가 4월 17일부터 신임 CEO를 맡게 됩니다.
    (카니발) 대표적 크루즈 관련주죠, 카니발은. 1분기 실적 전망이 시장예상을 웃돌았음에도 불구하고 2분기 주당 순손실 전망치가 시장예상을 밑돌면서 월요일 장 5% 가까이 빠졌습니다.
    (바이오엔테크) 바이오엔테크는 화이자와 공동개발한 코로나 백신의 올해 매출 전망치가 부정적으로 나오면서 월요일 장 3.5% 내림세를 기록했고요.
    (월그린스) 월그린스는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고요. 분기 매출도 전년대비 3% 증가했습니다. 다만 코로나백신과 테스트에 대한 수요가 크게 줄면서 분기 수익이 20% 넘게 감소했습니다.
    (옥시덴탈)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해서웨이가 옥시덴탈 지분 370만 달러를 또 추가로 매입했다는 소식에 화요일 장 옥시덴탈 주가가 4% 강세 보였습니다.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시장에서 지난주 화제는, 미국 상품거래위원회가 바이낸스와 바이낸스CEO를 고소한 겁니다. 코인베이스 주가가 월요일 장중에 10% 가까이 빠졌습니다.
    (베드배스앤비욘드) 밈주식 베드배스앤비욘드는 베드배스앤비욘드는 회계연도 4분기의 예비 매출이 부진하게 나왔고요. 3억달러 규모의 보통주를 매각한다고 밝히면서 목요일 장 주가가 26% 급락했습니다. 금요일 장에서도 30% 가까이 또 빠지면서 지난주에만 45% 정도 하락했습니다.
    지금까지 한주간의 미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