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EUNOIA’,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커리어 하이' 행보 지속

입력 2023-04-05 09:00  



빌리(Billlie)가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에 올랐다.

빌리(시윤, 션, 츠키, 문수아, 하람, 수현, 하루나)는 지난 4일 방송된 SBS M '더쇼(THE SHOW)'에서 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의 타이틀곡 'EUNOIA'로 1위에 등극했다. 이들은 '더쇼'에서 컴백 무대를 펼친 날 1위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그 의미를 더했다.

빌리는 "일주일 전, 컴백 쇼케이스에서 이번 활동 목표로 음악방송 1위를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었는데, 빌리브 여러분 덕분에 그 꿈을 이루게 돼 감격스럽다. 저희가 1위를 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빌리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빌리는 이지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안경을 쓰고 앙코르 무대를 꾸몄다.

이날 방송에서 빌리는 타이틀곡 'EUNOIA'와 수록곡 'enchanted night ~ 白夜' 무대를 소화, 청량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아우르며 '빌리어네어' 면모를 입증했다. 'EUNOIA' 무대를 통해 빌리 특유의 발랄하면서도 에너제틱한 매력을 선사했다면, 'enchanted night ~ 白夜' 무대에서는 절도 있으면서도 유려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반전 매력을 뽐냈다.

데뷔 이후 줄곧 국내외 유수의 평단에서 음악성과 완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온 빌리는 컴백마다 새롭고 유니크한 음악 스타일과 탄탄한 스토리가 담긴 영상으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러한 관심 속 빌리의 첫 1위 소식은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에 올랐고, 중국의 대표 SNS인 웨이보에서도 'Billlie 첫 1위'가 통합 실시간 검색어 10위 안에 랭크되며 국내외에서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한편, 빌리는 미니 4집 컴백과 동시에 음악방송 1위는 물론 국내외 음반 차트를 장악하며 진정한 '탈 신인급'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들은 신보 발매 첫 날 한터차트 종합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초동 판매량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 4세대 걸그룹 내 단연 돋보이는 활약으로 '글로벌 대세' 수식어 굳히기에 돌입한 빌리가 이번 활동을 통해 또 어떤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