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해외 차트도 접수…네 번째 신드롬 본격 시작 “너무 영광스럽고, 감사, 다채로운 활동 보여드릴 예정”

입력 2023-04-11 14:46  



아이브(IV)가 글로벌 대세임을 증명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1일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지난 10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를 통해 발매와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Worldwide iTunes Album Chart)'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11일 오전 6시 기준 아이튠즈 '톱 뮤직 앨범' 차트 브라질, 인도네시아, 튀르키예, 대만, 홍콩 등 5개 국가/지역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멕시코, 싱가포르, 오스트리아에서는 2위를 차지해, 전 세계 8개 국가/지역 차트 정상을 접수했다.

이와 함께 아이튠즈 'K팝 뮤직 앨범' 차트 호주, 독일, 멕시코, 뉴질랜드, 싱가포르, 베트남, 브라질, 스웨덴, 인도네시아 등 9개 국가/지역에서 1위, 프랑스, 폴란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튠즈 '톱 K팝 송' 차트에서도 첫 번째 정규 앨범에 담긴 곡들로 차트 최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아이엠(I AM)'은 9개 국가/지역 TOP5위권 안에 진입했고, '키치(Kitsch)'는 루마니아, 벨기에 2개 국가/지역 1위를 포함해 총 6개 국가/지역 TOP5위권에서 활약했다.

이 외에도 수록곡 '블루 블러드(Blue Blood)'는 9개 국가/지역 TOP10 기록, '립스(Lips)' 역시 1개 국가/지역 TOP5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에서 컴백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브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데뷔 이후 처음 발매하는 정규 앨범으로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너무 영광스럽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 담긴 이번 앨범을 통해 다양한 모습 많이 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이브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활동을 본격적으로 이어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