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2024 수시 원서접수 기간 전 고3 수험생 주목

입력 2023-04-17 15:01  


2024학년도 수시 모집의 경우 입학원서 접수 기간은 9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다. 대학들은 이 기간 내에서 자율적으로 3일 이상 일정을 정해 입학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한 입시 전문가는 “2024학년도 수시 모집의 대학입시는 2024학년도부터 달라지는 부분이 많다”며 “학생부종합 전형 평가요소의 변화를 예고한 대학들도 있다”고 전했다.

논술과 면접 등 대학별고사와 서류평가 전형일, 합격자 발표까지의 학생 선발 전형은 9월 16일부터 12월 14일 사이에 대학이 자율적으로 일정을 정해 실시한다. 전문대학도 변함없이 수시 모집의 학생 선발 시기 1차, 2차로 나누어 실시하며 1차 수시 접수는 9월 11일 (월)부터 10월 5일 (목), 2차 접수는 11월 10일 (금) 에서 24일 (금)까지 예정되어 있다.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2023학년도 수시 2차 모집에서 전년도 지원 대비 비율은 183% 상승했다. 특히, 준오헤어시그니처과 41:1, 반려동물관리과 27.2:1, 호텔조리계열26.2:1, 카페바리스타과 24.6:1의 주목할만한 경쟁률을 보였다.

오산대는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미래공학학부, 크리에이티브콘텐츠학부, 사회서비스학부, 호텔관광서비스학부, 휴먼케어학부, K-뷰티예술학부 등 8개 학부와 29개 계열, 학과에 정규과정 1719명, 산업체위탁과정 93명, 전공심화과정 233명 등에 총 2045명의 신입생들이 입학했다.

컴퓨터정보계열은 컴퓨터소프트웨어 전공, 게임콘텐츠 전공, 컴퓨터보안 전공으로 구분되어 있다. 컴퓨터소프트웨어 전공에서는 미래지향적 융합, 공학교육 기반의 사회맞춤형·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시대 ICT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응용스포트웨어, 창의융합교육, 사물인터넷 분야의 교육영역을 운영하고 있다.

공연축제콘텐츠과는 ‘K-컬처’를 선도하는 문화콘텐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공연과 축제에 대한 이론,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문화콘텐츠 기획 및 연출, 제작역량을 강화해오고 있다. 공연축제콘텐츠과 학생들은 교육과정을 통해 무대연출을 위한 국가자격증인 무대예술전문인자격(음향·조명)을 비롯해 문서작성을 위한 정보기술자격(ITQ)과 SMAT서비스경영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후 진로는 공연(콘서트)기획 및 제작사, 축제기획사, 기업이벤트(세일즈프로모션)대행사, 영상프로덕션, 지역문화재단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보컬·KPOP콘텐츠과는 아이돌 양성 시스템을 교육과정에 도입했다. 보컬·KPOP콘텐츠과는 대학 교육에서 한계점으로 지적돼왔던 음악과 댄스의 분리된 교육과정을 통합하고 아이돌기획사 양성 시스템을 교육과정에 도입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해 실제 그룹 및 솔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군사계열 부사관과(드론부사관전공, 전투부사관전공)는 육·해·공군 군사전문가 양성 교육시스템을 통해 군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군사계열 부사관과는 지난 2020년 취업률 88.6%(육해공군 부사관 및 방산업체)를 기록했으며 학생들은 장기선발과 진급에 필요한 기술 자격증을 취득하고 학교와 군의 실습훈련장에서 직무숙달식 수업 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산대학교는 최근 교육부 주관 ‘2023년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2023 신산업분야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 사업’은 지역 신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교육혁신으로 전문대학의 신산업분야 인재 양성과 신산업변화를 주도하는 우수 전문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차세대 반도체 분야 교육과정개발,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해 반도체산업에 특화된 교육혁신과 반도체장비분야 전문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이며, 사업 기간은 1년으로 약10억원 내외의 재정지원을 받게 된다.

오산대학교 관계자는 “최근 오산대는 수도권 남부 유일의 정부지원 4대 사업 선정 및 ‘입학과 동시에 취업’ 사회맞춤형 취업반 운영, LH와의 협약을 맺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숙사 운영 등의 이유로 전국에 거주하는 고3 수험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