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선비 열애사’ 능청 연기 달인 최태환, ‘웃음캐 윤구남 명장면’ 속출

입력 2023-04-20 11:10  



‘꽃선비 열애사’ 최태환이 순도 높은 연기로 웃음캐 명장면을 속출케 하고 있다. 더불어 려운 등 동료 배우들과 찰떡 호흡을 선보이며 케미 장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SBS 월화드라마 ‘꽃선비 열애사’는 모든 고정관념을 타파한 하숙집 ‘객주 이화원’의 주인 윤단오(신예은 분)와 비밀을 품은 하숙생 꽃선비 3인방 강산(려운 분), 김시열(강훈 분), 정유하(정건주 분), 네 명의 청춘이 만들어내는 상큼 발칙한 미스터리 밀착 로맨스를 그린다.

극중 윤구남 역을 맡은 최태환은 8회 무과 과거 시험 장면에서 처음 등장해 시선을 강탈했다. 당시 과거 시험장에서 임금 이창(현우 분)의 명령으로 경합 시험을 보게 된 윤구남은 강산과 팀을 이뤘다. 윤구남은 강산을 도와 팀을 승리로 이끌었고, 결국 무과 과거 시험에 합격했다.

최태환표 윤구남의 눈부신 활약은 이번 주 방송된 9, 10회에서도 이어졌다. 9회에서는 윤구남이 강산과 함께 이창을 모시는 내금위 소속이 된 모습이 공개됐다. 윤구남은 궁궐도를 외우라는 미션을 받는가 하면, 내금위 신고식도 치렀다. 10회에서 병기 관리를 강산에게 맡기고 방을 구하던 윤구남이 김시열, 윤홍주(조혜주 분)의 이화원 홍보에 귀가 솔깃하는 모습은 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최태환은 이 같은 윤구남으로 분해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극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최태환의 능청스러운 표정 연기는 시청자들에게 쏠쏠한 재미를 가져다주고 있다. 또 최태환은 경합 시험에서 수준급 말타기 실력을 선보이며 ‘팔방미인 배우’임을 입증했다.

최태환은 정제된 느낌의 강산 옆에서 잔망미를 한껏 드러내며 극을 밝히는 윤구남 캐릭터의 매력을 완벽하게 살리며 케미 장인 면모도 뽐내고 있다. 최태환과 려운은 케미 넘치는 티키타카로 시선을 끌며 ‘꽃선비 열애사’를 대표하는 ‘환상의 짝꿍’으로 떠올랐다. 그러면서 최태환은 내금위 신고식 때 술을 많이 마시고 구역질을 하는 등의 ‘웃음캐 윤구남 명장면’을 끊임없이 탄생시키고 있다.

2012년 ‘드라마 스페셜 ? 습지생태보고서’를 시작으로 ‘밀회’, ‘밤을 걷는 선비’, ‘마녀의 사랑’, ‘초면에 사랑합니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며느라기’, ‘안녕? 나야!’, ‘어사와 조이’, ‘딜리버리맨’ 등 다양한 작품에서 특급 존재감을 드러내던 최태환이 ‘꽃선비 열애사’에서도 강렬한 ‘신스틸러’ 면모를 발산하며 나날이 주가를 올리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