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소희정 종영 소감 “장동윤 배우, 김명수 선배님에 대한 믿음이 굉장히 컸다”

입력 2023-04-25 09:00  



‘오아시스’ 소희정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25일 종영을 앞둔 KBS2 월화드라마 ‘오아시스’는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이어지는 격변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꿈과 우정 그리고 인생의 단 한 번뿐인 첫사랑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몸을 내던진 세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소속사 이엘파크는 25일 “극중 점암댁 역으로 열연을 펼친 소희정의 종영 소감과 함께 마지막 촬영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고 밝혔다.

소희정은 소속사를 통해 “작년 6월 처음 대본을 받고 무척 설레었던 기억이 납니다. 내용이 정말 재미있었고 무엇보다 제가 맡게 될 점암댁은 읽으면 읽을수록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그런 캐릭터라고 생각해 꼭 하고 싶었습니다. 게다가 평소에 알고 지내던 장동윤 배우, 김명수 선배님과 함께 작업을 한다니 이에 대한 믿음이 굉장히 컸었습니다. 역시나 좋은 배우분들과 함께하는 촬영은 항상 즐거웠고요”라고 작품 시작 당시를 회상, 캐릭터와 동료 배우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소희정은 이어 “더불어 언제나 배우들의 연기를 존중해준 감독님 그리고 스태프분들, 제 몸 하나 건사하기 바쁜 지난 추운 겨울에 따뜻한 군고구마, 커피, 초콜릿, 핫팩 등을 챙겨주던 그들의 얼굴들이 하나하나 모두 기억납니다. 시간이 지나 돌이켜 생각하니 작품을 시작했을 때의 설렘보다 훨씬 행복했네요. 정말 고마웠습니다. 현장에서 응원을 받은 덕분에 제가 맡은 일을 더욱 열심히 해내야 한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로 인해 저에게 정말 의미 있는 작품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오아시스’를 사랑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최종회까지 많은 시청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진심 어린 소회를 밝혔다.

이와 함께 공개된 사진 속 소희정은 행복해 보인다.

이엘파크에 따르면 마지막 촬영 날 ‘오아시스’ 팀을 위해 직접 준비한 커피차 앞에서 인증 샷을 남기는가 하면, “컷” 소리 이후에도 여운에 남아 동료들과 이야기 삼매경인 모습이다. ‘오아시스’ 팀에 대한 마음이 사진을 통해서도 고스란히 전해진다.

소희정은 ‘오아시스’에서 두학의 어머니 점암댁 역을 맡아 아들에 대한 사랑을, 아들을 잃은 슬픔을 보여주며 안방극장을 웃고 울렸다. 복잡다단한 내면의 지닌 점암댁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진정성 있는 연기를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극중 시간이 흐를수록 외면도 뽀글거리는 펌 스타일에서 세련된 웨이브 펌 스타일로 변모하고 전라도 사투리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생동감 넘치는 연기도 보여줬다. 이번에도 단단한 연기 내공 다시 한번 입증하며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를 경신한 것.

소희정의 활약은 종영까지 계속될 예정으로 ‘오아시스’의 엔딩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KBS2 월화드라마 ‘오아시스’는 25일 밤 9시 50분에 최종회가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