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주식창 파트너 장동우, "상승 여력이 충분한 종목을 더 사자"

입력 2023-05-02 08:00  

한국경제TV 주식창 4월 수익률 베스트
장동우 파트너의 5월 투자 전략 공개!


한국경제TV 주식창은 회원들에게 공개하는 핵심 유망주를 기준으로 월간 수익률 베스트 파트너(주식전문가)를 선정하고 있다.

4월 수상자로는 ▲장동우(이브이첨단소재 +86.18%)이 선정되었다.

장동우(이브이첨단소재 +86.18%) 파트너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Q. 4월 수익률 베스트 파트너를 만든 이브이첨단소재 종목 선정 이유는?
A. 이브이첨단소재는 2차전지 미래 먹거리 확보 전략으로 대만 전고체 배터리 기업인 프롤로지움 테크놀로지에 850만 달러(약 101억 원)를 투자하는데 이어 리튬 종합소재 전문기업 리튬플러스에 전환사채(CB) 50억을 투자했습니다. 또한 국내 기업에 수산화 리튬 공급도 완료하였습니다. 2차전지 리튬 테마들이 다 오르고 있었으나 이 종목은 오르지 않은 2차전지 리튬 테마여서 선정하였습니다.

Q. 장동우 파트너만의 투자철학이 있다면?
A. 투자는 피라미드(삼각형)라는 것이 저의 투자기법입니다. 즉, ‘상승 여력이 충분한 종목을 더 사자’가 저의 투자기법입니다. 쉽게 말해 손실 나는 종목 비중을 줄여서 상승 여력이 있는 종목에 비중을 늘려 돈을 벌게 만드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피라미드처럼 맨 아래 10종목이 있으면 손실 나는 종목을 줄여 나가면서 수익이 나면서 잘 가고 있는 종목으로 비중을 늘려주면 피라미드 꼭대기에는 2~3종목에 비중이 들어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상위 계층의 종목들이 시장의 주도가 되는 것입니다.
상위 1%만이 누리는 수익을 누리고 싶다면 ‘안가는 종목, 줄여서 가는 종목` 더 사는 방법을 연구하세요. 이것이 제가 험난한 주식 시장에서 살아남아 성공할 수 있게 해준 비법입니다. 자기만의 투자원칙이 완성된 사람에게 주식 시장은 성공 투자의 길이 열려있습니다.

Q. 장동우 파트너의 2023년 5월 증시 전략은?
A. FOMC(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와 부채한도 협상, 경기 침체 등 변동성 유발 요인이 수시로 등장함에 따라 박스권 흐름이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가 움직임을 보면 강세장, 약세장, 횡보장 할 것 없이 매일 급등주가 나옵니다. 오늘 급등한 종목이 무엇인지 찾아내야 합니다. 잘 가는 종목이 조정에 들어갈 때 절호의 매수 기회로 대응해야 합니다.

Q. 시장에서 가장 기대되는 산업 분야와 기업은 무엇인가?
A. 역시 2차전지입니다. 2차전지는 신고가를 달리다 현재 조정이 오고 있습니다. 2차전지는 미래 먹거리로 여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정은 오히려 좋은 매수 기회로 삼는다면 좋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Q. 경기 침체 중 투자 전략은?
A. 잘 가던 종목이 단기 조정이 오면 절호의 매수 기회로 대응해야 합니다. 또한 오랜 횡보 끝에 바닥권에서 탈출, 급등하는 종목을 주목해야 합니다.

Q. 마지막으로 개인투자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A. 타인보다 높은 수익을 누리고 싶다면 안 가는 종목의 비중을 과감히 줄이고 더 가는 종목에 투자하는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이것이 험난한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아 성공할 수 있게 해 준 노하우입니다. 자기만의 투자원칙이 완성된 사람에게 주식시장은 기회를 줍니다. 주가의 움직임을 보면 강세장, 약세장, 횡보장 할 것 없이 매일 급등하는 주식은 나옵니다. 오늘 급등한 종목이 무엇인지 찾아내야 합니다. 급등주를 발굴하기보다 급등주로 얼마나 수익을 극대화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투자자들은 꾸준한 시장 분석과 투자 기회를 잘 파악하여 귀중한 경험을 쌓아가야 합니다.

한편, 장동우 파트너는 5월 가정의달 맞이 신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혜택을 줄 계획이라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주식창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식창은 누적 다운로드 184만 건을 달성한 한국경제TV 대표 주식 어플리케이션으로 증시 개장 전 참조해야 할 각종 해외지수 및 금, 환율 시세를 제공해주며 실시간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상위 종목과 전기차 및 반도체 관련 등 테마별 종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매수할 종목을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면, 차트, 가치, 수급을 종합한 종목점수와 증시 전문가의 투자전략을 보내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