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치마 두른 '한화3남' 김동선, 홍콩서 파이브가이즈 현장실습

김예원 기자

입력 2023-05-09 09:59   수정 2023-05-09 09:5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다음 달 국내 론칭을 앞둔 가운데,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조리 과정을 포함한 서비스 전반을 실습했다. 김 본부장이 직접 현장 서비스 업무에 참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갤러리아는 김 본부장이 지난달 24일부터 이틀에 걸쳐 홍콩 내 주요 파이브가이즈 매장 2곳에서 진행된 현장실습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실습은 '현장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김 본부장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실습 기간 동안 김 본부장은 밑 작업인 재료 손질부터 패티(patty)를 굽고 토핑을 올리는 조리과정까지 서비스 전 과정을 체험했다.

김 본부장은 주재료인 패티의 품질과 조리 과정에 특히 큰 관심을 보였다. 파이브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습 직후 김 본부장은 "실습 내내 '수제 명품 버거'라는 말을 실감했다"면서 "원래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정성이 들어간 완성도 높은 버거라는 걸 이번 기회를 통해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조리법을 수차례 반복 연습하고 품질을 점검하는 현장을 지켜본 후 한국 파이브가이즈에도 이 같은 '정성'을 주문했다.

그는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 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갤러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브랜드의 출발점인 미국 본토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국내 1호점(파이브가이즈강남)은 6월 말 서울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들어설 예정이다.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 층이며, 좌석은 150여 개다.

한편, 한화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 운영을 위해 이달 1일 지분 100%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를 설립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