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을 맞아 여행수요가 급증하며 주요 여행사들이 일제히 올해 1분기에 흑자를 냈다.
모두투어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63억원을 기록해 2019년 2분기 적자를 낸 이후 3년 9개월 만에 흑자로 전환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매출은 423억원으로 작년보다 792% 늘었다. 모두투어는 작년 1분기에는 42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모두투어의 1분기 패키지 송출객은 19만7천여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9천300% 증가했고 전 분기 대비 116% 증가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모두시그니처, 컨셉투어 등 새로운 테마상품 매출 증가와 비용구조 효율화 등도 호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노랑풍선도 이날 1분기 영업이익이 17억원을 기록해 2019년 4분기 이후 3년 3개월 만에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천410% 증가한 237억원을 기록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1분기 송출객 수 및 예약률 증가로 매출이 늘어났다"며 "현재 기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과 추석 연휴까지 이어지는 올 3분기 예약률이 코로나 이전인 2019년을 뛰어넘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하나투어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9년 3분기 이후 3년 6개월 만의 흑자 전환이자, 2019년 2분기 이후 최대 실적이다. 매출은 83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746% 증가했다.
참좋은여행도 올해 1분기 영업이익 18억원을 내며 3년 만에 흑자로 전환했다. 매출은 147억원으로 작년보다 1천368% 늘었다.
업계에서는 지난해 4분기부터 이어진 해외여행 활성화와 1분기 성수기 효과가 여행사 실적에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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