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23일 미니 6집 발매…신보에 담은 카드의 자신감

입력 2023-05-23 10:50  



카드(KARD)가 와일드카드를 내놓는다.

소속사 측은 23일 “카드(비엠,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6집 'ICKY'(이끼)를 발매한다”며 “전작인 미니 5집 'Re:'(리:) 이후 약 11개월 만의 컴백으로, 앨범마다 유니크한 콘셉트를 보여주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 온 카드의 자신감과 자부심이 담겼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ICKY'는 그루비한 사운드 위로 카드의 매력을 밀도 있게 눌러 담았다. 서로를 녹이는 뜨거운 마음과 촉각을 곤두세우게 하는 농밀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신선한 비트와 함께 한층 깊어진 멤버들의 보컬이 중독성 강한 후렴구를 완성했다. 멤버 비엠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고, 제이셉도 작사진에 이름을 올리며 카드의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담아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미로 같은 공간을 헤매는 비엠, 제이셉, 전소민과 초록색 액체로 가득 채워진 미지의 공간 속에 있는 전지우의 모습이 담겼다. 막다른 길목에서 두려움을 느끼면서도 자신도 모르던 망가지고 싶은 내면의 자유의 욕구를 스피드한 연출로 표현했다. 일상적인 공간에 의도적인 일그러짐을 추가해 크리피한 분위기를 배가했다.

이 외에도 'ICKY'에는 청량한 트로피컬 라틴 사운드 속 멤버들의 유려한 보컬이 돋보이는 'Without You'를 비롯해 전소민, 전지우의 유닛곡으로 매력적인 라틴 팝 장르인 'Fxxk you', 뭄바톤과 트랩 기반의 힙합 곡이자 비엠과 제이셉의 유닛곡 'Been That Boy',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남녀 간의 뜨거운 이끌림을 케이크에 빗댄 'CAKE'까지 다양한 장르가 수록됐다. 세계적 DJ가 참여한 리믹스 음원 'Without You (Alok Remix) (Radio Edit)', 'Oh NaNa (ASTER Remix) (CD Only)', 'Ring The Alarm (JERIDE Remix) (CD Only)'을 포함한 총 9곡으로 구성됐다.

소속사 측은 “'ICKY'는 멤버 비엠의 자작곡 수록을 필두로 네 멤버가 앨범 전반적인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견고한 팀워크를 과시하는 앨범이다”며 “특히 카드는 타이틀곡 'ICKY' 퍼포먼스를 통해 강렬하면서도 역동적인 와일드 카드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끈적끈적한 느낌을 뜻하는 단어 'ICKY'처럼, 물 흐르듯 이어지는 동작들을 비롯해 절도 있는 손동작으로 카드만의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녹여냈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드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6집 'ICKY'를 발매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