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神메뉴’ 뮤직비디오 유튜브 4억 뷰 돌파…글로벌 입지 무한 확장

입력 2023-05-24 17: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神메뉴'(신메뉴) 뮤직비디오로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단일 뮤직비디오 4억 뷰 기록을 달성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2020년 6월 공개된 정규 1집 타이틀곡 '神메뉴' 뮤직비디오는 24일 오전 6시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4세대 보이그룹 중 처음으로 4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팀으로서 명성을 빛냈고 'K팝 대세'다운 인기 화력을 재입증했다.

첫 정규 앨범 'GO生'(고생)의 타이틀곡 '神메뉴'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했고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을 확립시켰다'는 호평을 모으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 위 독창적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뮤비 속 주방, 카레이싱 경기장 등 이질적 공간에서 펼치는 군무 장면이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선사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를 비롯해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 'MANIAC'(매니악), 'Hellevator'(헬리베이터),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 'CASE 143'(케이스 원포쓰리)까지 총 9편의 뮤직비디오를 억대 뷰 반열에 올리고 유튜브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기세를 몰아 오는 6월 2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와 타이틀곡 '특'을 발매하고 월드와이드 행보에 가속 페달을 밟는다.

또 오는 7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세 번째 공식 팬미팅 'Stray Kids 3RD FANMEETING ‘PILOT : FOR ★★★★★’'(‘파일럿 : 포 파이브스타’)를 개최하고 팬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