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엄) 열풍 속에 자체브랜드 약과 제품을 선보였다.
GS25는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의 첫 제품 '약과도넛'과 '약과컵케이크' 등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약과도넛은 전통 간식인 약과와 현대 디저트인 도넛의 조화를 꾀한 제품이다. 시나몬 가루 등을 넣은 특제 도넛 반죽에 잘게 자른 약과를 토핑해 두 식품의 풍미와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약과컵케이크는 미니꿀약과와 시나몬 크림, 캐러멜 케이크 시트, 유자잼을 층층이 쌓아 올려 완성했다. 케이크의 부드러운 식감 속에 약과의 풍미와 유자잼의 상큼한 맛이 조화를 이뤘다.
이들 제품은 GS25의 전문 MD(상품기획자) 등으로 구성된 약과연구소와 사내 20대 직원들이 모여 만든 'MD서포터즈'가 협업해 개발했다.
GS25는 "약과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와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어 앞으로도 기대를 뛰어넘는 관련 상품 출시가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GS25)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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