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엔티, 패션 슈즈 브랜드 'SMA슈즈' 인수…이커머스 사업영역 확장 시동

입력 2023-05-31 09:27  

"국내외 전속 크리에이터 적극적을 활용"

글로벌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대표 박창우)가 패션 슈즈 브랜드 'SMA슈즈(에스엠에이슈즈)'를 인수하고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커머스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순이엔티는 에스엠에이인터내셔널의 SMA슈즈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순이엔티는 SMA슈즈의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 확대를 진행할 예정이다.

SMA슈즈는 자연과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화려한 셀럽들의 도시인 캘리포니아 감성을 담은 신발 브랜드다. 어글리슈즈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을 내세워 20·30대층을 공략하고 있다.

현재 자사몰 외 무신사, 지그재그 등 29개 온라인 유통사와 동화면세점, 제주 카지노 호텔 등 오프라인 매장 2개 등 온오프라인 총 31개에 입점 되어 있다.

순이엔티는 SMA슈즈와 지난달 런칭한 의류 브랜드 스우니를 통해 본격적인 패션사업을 위한 기반을 만들었으며, 자사의 강점인 숏폼 영상에 대한 성공적인 캠페인 진행 경험을 살려 커머스 사업 수익의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영향력 있는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첫번째 타켓을 삼은 국가는 순이엔티 현지 법인화를 진행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홍콩과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2022년 커머스사업본부와 해외사업본부를 개설한 이후부터 전속 크리에이터의 수익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SMA슈즈 인수를 통해 해당 부서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MA슈즈의 이혜원 대표는 "SMA슈즈는 전세계에서 급부상한 스트릿패션 문화의 성장 속 신발 디자이너이자 상품기획의 경험을 살려 만든 브랜드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영향력 있는 순이엔티 전속 크리에이터와 연예인을 필두로 글로벌 K패션(케이패션)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이엔티는 2018년부터 숏폼 시장에 진출하여 크리에이터 섭외와 광고집행 그리고 촬영 및 기획을 성공적으로 집행한 기업이다. 2019년 틱톡 코리아에서 최초로 지정한 미디어랩사와 MCN파트너사로 2023년 5월 기준 약 7,000여개의 숏폼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틱톡 파트너 컨퍼런스에서 국내 틱톡 MCN 1위회사로 선정됐으며, 2020년에는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