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인, 자인원과 함께한 '역량검사 후기 이벤트' 성황리 종료

입력 2023-05-31 13:42  


마이다스인이 전략적 사업파트너를 맺고 있는 자인원과 함께 진행한 '역량검사(이하 역검) 후기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 우수 후기자를 직접 그룹 사옥으로 초청해 식사와 함께 경품을 제공하고 역검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들과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역검 후기 이벤트는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약 1달간 진행됐으며, 약 70명의 취준생이 참여했다. 후기 이벤트 참여는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체험후기를 작성하여 링크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역검을 처음 응시하는 취준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후기에는 '응시 계기', '준비 방법', '역검 관련 공식 콘텐츠 소개' 를 필수적으로 담도록 했다. 이벤트 당첨자는 총 3명으로 최우수 후기 작성자에게는 아이패드 미니를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증정했다.

UI/UX 직무로 취업하기를 원한다는 우수 후기 작성자 최송은 씨는 "역검 응시 후 제공되는 구직자 결과표가 나의 역량과 성향에 대해 잘 설명해주어 취업 방향 설정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특히 해당 결과는 다양한 면접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다른 취준생들도 잡다를 통해 무료로 역검을 응시해보고 결과표를 받아보면 좋을 것 같다"고 후기를 전했다.

HRD 기획 직무로 진로 설정을 하고 있다는 우수 후기 작성자 김태호씨는 "역량검사로 인해 서류전형이 없어지는 부분이 취준생들에게 매우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 취업절차가 간소화됨으로써 취준생들도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내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편하게 응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응시 과정의 가이드와 꿀팁 등도 지원자를 최대한 배려하는 느낌이 들어 호감이 갔다"고 밝혔다.

자인원의 신미영 실장은 "역량검사는 70년동안 변하지 않고 고착된 채용 패러다임과 입시 위주의 교육을 변화시키고자 개발된 솔루션이다. 이미 많은 기업들이 역량검사를 통해 채용을 진행하고 있지만, 취준생들도 역량검사의 목적을 바로 알고 잘 활용하여 인생의 진로를 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역량검사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취준생들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보다 따뜻하고 친절한 역량검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역검은 현대모비스, SK케미칼, 한국전력기술, 일동제약 등 약 750개 기업에서 채용 과정에 활용 중이며, 역검에 응시한 취준생은 약 100만 명에 달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