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비티(CRAVITY)의 메인보컬 우빈이 첫 OST 도전으로, 감성을 자극했다.
소속사 측은 8일 “우빈이 오늘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웹드라마 '로맨스 바이 로맨스'의 세 번째 OST '그대로 있어주기를'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로맨스 바이 로맨스'는 완벽한 연애를 꿈꾸는 한 여자가 두 남자와 썸 이중계약을 맺게 되면서 벌어지는 현실고증 삼각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드라마는 유튜브 '로맨스 바이 로맨스'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빈이 참여하게 된 '로맨스 바이 로맨스' 세 번째 OST인 '그대로 있어주기를'은 남자 주인공 강진(김진우)의 테마곡으로, 극 중 음악감독인 강진이 제작하는 곡이다. 우빈의 덤덤한 듯 담백한 목소리가 '로맨스 바이 로맨스' 강진의 감정을 매력적으로 표현해 주며 극의 몰입도를 더욱 높인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우빈은 최근 MBC '복면가왕'을 비롯해 JTBC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 출연해 다양한 장르의 곡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떠오르는 '4세대 대표 보컬리스트'다운 가창력을 뽐냈다.
특히 우빈은 '복면가왕' 출연 당시 얼굴을 공개하며 "OST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무대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에 우빈의 OST 참여 첫 시작이 될 '그대로 있어주기를'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또한 우빈은 빼어난 보컬 실력과 함께 프로듀싱 역량까지 갖춘 '올라운더' 멤버이다. 크래비티의 미니 4집 '뉴 웨이브(NEW WAVE)'의 수록곡 '컬러풀(Colorful)'을 시작으로 미니 5집 '마스터 : 피스(MASTER : PIECE)'의 수록곡 '라이트 더 웨이(Light the way)'까지 우빈은 자신만의 음악적 역량을 자작곡을 통해 드러내며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우빈이 속한 크래비티는 '2023 크래비티 첫 번째 월드투어 '마스터피스'(2023 CRAVITY THE 1ST WORLD TOUR 'MASTERPIECE')'를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에 나서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