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6월 14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3-06-14 08:11   수정 2023-06-14 08:11

    (섹터) 미국 현지시간으로 6월 13일 화요일, 오늘 장 미국증시는 CPI 상승 둔화에 따라 4거래일 연속 상승했습니다. 눈에 띄었던 특징주들 정리해보겠습니다. 섹터별 흐름부터 짚어보겠습니다. 오늘은 11개 섹터 가운데 유틸리티주를 제외하고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자재주와 산업재, 그리고 임의소비재주가 특히 강세를 보인 하루였는데요. 그럼 주요 빅테크 소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애플) 글로벌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애플이 어제 종가 기준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어제 종가 기준 시총이 3조달러에 근접했는데요. 애플 주가가 190.73달러 이상으로 오르면 애플은 세계 최초로 시총 3조달러를 넘어선 기업이 됩니다. UBS의 투자의견도 있었습니다. UBS가 다만 애플에 대해 수요 둔화와 최근의 주가 상승을 원인으로 매수에서 중립으로 투자의견을 하향했는데요. 해당 내용은 잠시 뒤 이슈에서도 전해드릴 예정이고요.
    (FAANG주) FAANG주 가운데 넷플릭스 상승폭이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했고요.
    (오라클) 어제 장 마감 후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한 오라클은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하면서 오늘 장중에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클라우드 부문을 바탕으로 이번 실적 잘 나왔습니다. 골드만삭스도 매도에서 중립으로 투자의건을 높였고요. 오늘 오라클은 장중에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반도체주) 반도체주 흐름도 체크해보겠습니다. 오늘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 정도 올랐습니다. 엔비디아가 4%로 크게 올랐고요. TSMC와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가 장중에 52주 신고가를 찍었습니다.
    (AMD) AMD도 장중에 52주 신고가를 찍었지만 장중에 하락 전환을 하면서 오늘 반도체주 가운데 낙폭이 가장 눈에 띄었는데요. 조금 전에 나온 외신보도입니다. AMD가 엔비디아에 대항하는 새로운 AI칩을 공개했습니다. 가장 최신버전의 GPU, MI300X를 올해말부터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AI칩 시장 80% 이상을 엔비디아가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AMD의 새로운 칩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함께 지켜봐야겠는데요.
    (전기차) 전기차 업체들도 오늘 강세 보였습니다. 테슬라는 13 거래일 연속 오르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니콜라도 20% 급등했습니다.
    (제너럴모터스) 한편 삼성 SDI와 제너럴 모터스가 미국 인디애나에 30억 달러 규모의 EV 배터리 셀 공장을 건설한다고 전해졌습니다. 해당 내용은 잠시 뒤 이슈에서도 다룰 예정이고요.
    (보잉) 보잉의 지난달 비행기 인도건수가 발표됐습니다. 4월에 35대 비행기를 인도했었는데, 지난 5월에는 50대 넘는 비행기를 인도했다고 전해졌고요. 다만 지난주 보잉은 새로운 제조 결함으로 인해 787드림라이너의 인도가 단기적으로 느려질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파리 에어쇼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을지 함께 지켜보겠습니다.
    (노르웨이지안 크루즈) 어제 크루즈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는데, 오늘 장에서도 강세 이어갔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노르웨이지안 크루즈에 대한 목표가를 17에서 19달러로 높였는데요. 노르웨이지안 크루즈 주가는 2022년 5월 이후 최대 하루 상승폭을 기록했습니다.
    (카니발) BoA는 카니발의 목표가 또한 11달러에서 20달러로 높였고요. 카니발 주가도 작년 5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로얄캐리비안) BoA는 로얄캐리비안에 대해서도 목표가를 82에서 95달러로 높였고요. 로얄캐리비안 주가는 2021년 11월 이후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에너지주) 어제는 부진했던 에너지섹터가 오늘 장에서는 흐름이 좋았는데요. 국제유가가 3% 넘게 오르면서 5월 5일 이후로 가장 큰 하루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중국인터넷)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 은행이 단기 정책금리를 10개월 만에 처음으로 인하하면서 오늘 장 미증시에 상장된 중국주식들 흐름이 좋았습니다. 중국 인테넛 관련주들이 오름세 보였는데요. 크레인셰어즈 CSI 중국인터넷 ETF의 경우 3% 가까이 올랐고요. 바이두가 6% 급등했습니다.
    (지역은행주) 지역은행주 소식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어제는 키코프가 순이자수익이 예상치를 못넘길것같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빠졌었는데, 오늘 장에서는 자이온스가 순이자 수입이 감소할 전망이라고 밝히면서 주가가 빠졌습니다.
    (바이오젠) 어제 바이오젠의 치매치료제가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는 호재가 전해졌었는데, 오늘 장에서는 바이오젠이 이사회 조직을 개편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게임스톱) 밈주식 게임스톱이 지난주 회장으로 선출된 라이언 코헨이 1천만달러, 우리돈으로 127억원 상당의 이 회사 주식을 매수했다는 공시에 따라 오늘 장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