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박에도 활동 無...'중소돌'에 무슨 일이?

입력 2023-06-26 15:15  



히트곡 '큐피드'(CUPID)로 전세계 유명 차트에 진입한 신인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멤버의 건강 악화를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 데 이어 소속사가 외부 세력이 멤버 빼가기를 시도했다고 주장하고 나서 그 내막에 궁금증이 일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는 올해 2월 히트곡 '큐피드'를 내놓았지만 4개월이 지나도록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통상 아이돌 그룹은 얼굴을 알리기 위해 신인 시절 공격적으로 마케팅과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는데 이들은 '큐피드'가 큰 성공을 거뒀음에도 잠잠해 팬들 사이에서도 의아하다는 반응이 나왔다.


'큐피드'는 틱톡 등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각각 13주 진입하는 성과를 냈다. 두 차트 모두 K팝 걸그룹으로는 최장 진입 기록이다.

피프티 피프티는 하이브, SM, YG, JYP 같은 대형 기획사 소속이 아닌 중소 기획사 소속으로 '중소돌의 기적'으로 불렸기에 이들의 행보에 가요계와 팬들의 이목이 쏠렸다.

소속사 어트랙트는 지난 23일에서야 멤버의 건강 문제로 팀이 휴식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어트랙트는 "멤버 한 명이 의학적 증상이 나타나 5월 2일 수술을 했고 이후 1∼2개월의 회복기가 필요하다는 의사의 진단에 따라 휴식기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어트랙트는 어느 멤버에게 어떤 증상이 나타났는지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다.

같은 날 어트랙트는 지난 23일 기존 전속계약을 위반하고 새 계약 체결을 유도하는 '외부 세력'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3일 뒤인 이날 오전에는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불거진 외부 세력의 멤버 강탈 시도 사건의 배후에 모 외주용역업체와 워너뮤직코리아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을 구체화했다.

그러면서 "모 외주용역업체가 워너뮤직코리아에 접근해 어트랙트의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를 팔아넘기는 제안을 한 정황을 포착했다. 이에 대한 실질적인 증거를 포착했다"며 워너뮤직코리아에 해명과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어트랙트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워너뮤직코리아에 내용증명도 보냈다고 밝혔다.

워너뮤직코리아는 피프티 피프티의 글로벌 유통사인 워너뮤직의 한국지사로, 지난 4월부터 관련 업무를 맡아왔다. 어트랙트는 그러나 외주용역업체가 누구인지, 그리고 이 업체와 워너뮤직코리아의 관계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는 자세한 설명을 내놓지 않았다.

워너뮤직코리아는 이런 주장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다.

워너뮤직코리아는 "그룹의 역량과 네트워크를 동원해 피프티 피프티와 소속사가 이룩한 눈부신 성과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지만, 불미스러운 의혹이 제기돼 매우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아울러 "아티스트의 의견을 존중해 글로벌 유통사로서 현재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며 "이는 다양한 성과로 증명되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