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르852, 서울아산병원 암병원 난소·자궁암 건강강좌 강의 진행

입력 2023-06-28 11:00   수정 2023-06-28 23:47



임산부를 비롯한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안하는 아주르852(대표 김지혜)가 내달 초 열리는 서울아산병원 암병원 주최 ‘2023 난소·자궁암 건강강좌’에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2023 난소·자궁암 건강강좌’는 서울아산병원 암병원이 오는 7월 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아산병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서울아산병원 부임암센터 소속 산부인과 전문의인 김대연 센터소장과 김용만 교수가 개회사와 축사를 각각 맡아 강좌의 시작을 알린다.

이번 난소암 및 자궁암 관련 건강강좌는 총 두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세션은 ‘난소·자궁암의 새로운 치료들’이란 제목으로 김대연 센터소장을 포함한 서울아산병원에 근무하는 산부인과 전문의 4명이 교수진으로 나선다.

이신화 교수가 ‘난소암의 최신 치료약제’, 박정열 교수가 ‘자궁내막염의 최신 치료약제’, 김주현 교수가 ‘자궁경부암의 최신 치료약제’, 김대연 센터소장이 ‘난소·자궁암 최신 수술 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강의한다. 첫 세션 강의가 모두 완료되면 시청자들과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두 번째 세션의 제목은 ‘난소·자궁암 환자의 성기능 장애와 회복’이다. 아주르852는 이 세션에서 ‘난소·자궁암 환자의 골반저 기능 회복 치료 방법’을 주제로 최신 정보를 청중에 전달한다. 13년간 의료계에서 물리치료사로 여성 재활에 힘써온 김지혜 아주르852 대표와 아주르852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장현정 박사가 공동 강연에 나선다.

첫 강의는 유선영 전문간호사가 ‘난소·자궁암 환자의 치료와 성기능 변화’에 대해 설명하고, 노주희 전북대학교 교수가 ‘난소·자궁암 환자의 성기능 장애 극복하기’와 관련한 전문 지식과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아주르852의 김지혜 대표와 아주르852에서 교육을 담당하는 장현정 박사의 동반 발표가 마무리되면, 시청자의 질의에 이들 교수진이 답변한다.

김지혜 아주르852 대표는 “최근 부인암 발병률 증가 및 높은 생존율로 인해 생존한 부인암 환자 대상 인간의 기본 욕구 충족을 위한 질 및 골반저 기능회복 물리치료 개념이 필요한 시점이 됐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질 및 골반저 기능회복 물리치료의 필요성을 알리고 인식 개선 및 관련 전문 물리치료사 양성에 앞장섬과 동시에, 장현정 박사와 함께 데이터 기반 산부인과 교수진과 연계한 공동 임상 연구에도 나설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지혜 대표는 부인암 생존자의 성건강 회복물리치료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질 및 골반저 기능회복 물리치료 전문 치료실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을 선보였으며, 장현정 박사는 현재 미국 펜실베니아주에 거주하며 ‘미국공인여성골반물리치료전문가(Board Certified in Women's Health)’로서 임상에서 모든 연령 및 성별의 부인과 암 재활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골반저 기능부전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서울 청담과 경기도 성남 등에 5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아주르852는 산전 산후 도수치료 및 관련 교육 및 컨설팅, 원활한 수유를 위한 유방 관리, 에스테틱 등 각 여성의 신체 및 사회적 상황에 맞춘 전문가적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힐러와이(HealerY)’라는 여성 Y존 케어 전문 브랜드를 선보였고, 올해 4월부터는 충남 천안시 소재의 앙즈로 산후조리원을 인수해 ‘보타닉가든(Botanic Garden)’이란 브랜드로 산모의 Y존 특수 케어를 제공하며 리뉴얼 운영 중에 있다.

한편 서울아산병원 암병원은 매년 암종별 건강강좌를 개최하여 환자 및 보호자 대상 암 관련 최신 지견을 안내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해소해주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암병원의 유튜브 건강강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서울아산병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