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챗GPT를 활용한 IT분야 업무효율 높이기’ 온라인 특강

입력 2023-06-28 14:0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챗GPT를 활용한 IT분야 업무효율 높이기'라는 주제로 IT개발자와 교수자를 위한 온라인 특강을 오는 7월 1일에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챗GPT를 활용한 교수자 업무효율 높이기 실전’, ‘챗GPT를 활용한 파이썬 기반DB웹애플리케이션 구현하기’, ‘챗GPT를 활용한 웹로그 분석코드 구현하기’의 3가지 주제로 Q&A와 함께 진행된다.

특히, 컴퓨터·AI공학과 메타버스 라이브 강의실에서 온라인으로 특강이 진행되는 관계로, 컴퓨터·AI공학과 지원자 혹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챗GPT를 활용한 IT분야 업무효율 향상 방안에 대해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모두 참여 가능하다.

김효정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파이썬 기반 웹프로그래밍, 보안 분야에서의 웹로그 분석 등 IT개발자를 위한 챗GPT활용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며 “향후에도 챗GPT와 같은 초거대AI 모델 구현 원리, LLM API를 활용한 AI 융합 애플리케이션 구현 방안 등 컴퓨터·AI공학자 관점에서 배워야 할 최신 기술 및 지식을 학과 수업과 함께 특강을 연계해 제공하는 것으로 재학생들의 취·창업, 국내외 대학원 진학 등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인공지능의이해, 딥러닝기초, AI활용영상데이터처리, AI활용텍스트분석 등 인공지능의 개념 원리 수업과 함께, 인공지능API이해와활용, 클라우드기반AI응용및활용, 딥러닝응용 등 AI융합 서비스 구현을 위한 실무 중심 수업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AI 및 컴퓨터과학 비전공자의 성공적인 입문을 위해서는 컴퓨터과학 여는 세계, 데이터과학과 AI를 위한 수학과 파이썬 등을 산업계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개념 원리와 함께 실무 중심 사례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재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심화학습의 효과적 지원을 위해 빅데이터·AI 클라우드 실습실 등의 제공으로 이론과 함께 체험형 실무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외 다양한 실무적인 경험을 지닌 인공지능 전문가를 초빙해 산업별 사례와 적용 원리를 들어보는 옴니버스 수업인 실리콘 밸리에서 배우는 인공지능, 인공지능과 미래사회 수업과 함께, 자격증 취득 특강, 국내외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특강, 최신 IT기술 특강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특강을 제공한다. 또한, 첨단 미래 사회를 대비한 다양한 수요 충족과 함께 경력 향상을 위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 AI 분야 최신 전문 지식 및 실무 경험을 지닌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어 평생교육 시대를 대비한 보다 나은 교육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지난 6월1일부터 2023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일반, 산업체, 군위탁 전형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