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강 SM 파워’ 엑소 카이-NCT 도재정-에스파, 英 NME ‘2023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선정

입력 2023-06-30 10:30  



엑소 카이, NCT 도재정, 에스파가 영국 음악 전문지 NME가 선정한 ‘The 15 best K-pop songs of 2023 so far’(2023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15)에 이름을 올렸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30일 “NME가 2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The 15 best K-pop songs of 2023 so far’를 발표했다”며 “엑소 카이의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Rover’(로버), NCT 도재정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 곡 ‘Perfume’(퍼퓸), 에스파의 세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Welcome To MY World’(웰컴 투 마이 월드)가 포함되어 SM 아티스트와 음악의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고 밝혔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NME는 카이의 ‘Rover’에 대해 “2장의 앨범으로 연달아 인기를 얻은 후, 그 이상을 해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음에도, 카이는 ‘Rover’로 기대를 뛰어넘었다”고 강조하며 “강한 중독성으로 마음을 사로잡으며, 공개된 지 몇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SNS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조명해 ‘Rover’ 챌린지 열풍을 몰고온 카이의 솔로 파워를 입증했다.

더불어 K팝 유닛 초동 1위 기록을 세운 NCT 도재정의 ‘Perfume’에 대해서는 “NCT 도재정이 ‘Perfume’으로 멋지게 펼치는 황홀경 속으로 빠져드는 데 단 몇 초면 충분하다. 화려한 보컬과 매혹적인 트랜지션으로 우아함을 선사하며, ‘Perfume’은 들으면 들을수록 세 멤버의 카리스마와 관능적인 매력에 압도된다. NCT 도재정은 올해 K팝 최고의 선물 중 하나”라고 호평했다.

또한 ‘Spicy’(스파이시) 신드롬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은 에스파의 세 번째 미니앨범 선공개곡 ‘Welcome To MY World’에 대해 NME는 “에스파는 2023년 미니앨범 ‘MY WORLD’에 진정한 그들만의 세계를 담았다”라며 “에스파는 앨범의 오프닝곡 ‘Welcome To MY World’로 질감이 풍부한 풍경 속으로 리스너들을 부드럽게 끌어들인다”고 주목했다.

한편, 카이가 속한 엑소는 30일 오후 6시 정규 7집 선공개곡 ‘Hear Me Out’(히어 미 아웃)을 발표하며, NCT 도재정은 30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 상반기 결산에 출연해 ‘Perfume’ 무대를 선보인다. 에스파는 글로벌 투어 ‘aespa LIVE TOUR 2023 ‘SYNK : HYPER LINE’(에스파 라이브 투어 2023 ‘싱크 : 하이퍼 라인’)을 펼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