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 편의점 CU의 한류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BGF리테일은 엔터테인먼트 기업 YG PLUS와 손 잡고 국내외 CU 인프라를 활용한 K-POP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과 YG PLUS 최성준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BGF리테일은 국내외 CU 매장에 YG 아티스트 IP를 활용해 K-POP 콘셉트 매장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 CU 인프라를 활용한 아티스트 통합 홍보 체계 구축하고 해외 CU매장 내 YG PLUS 앨범 픽업 플랫폼을 마련한다.
BGF리테일은 국내 1만7천여개 CU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 몽골과 말레이시아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이다.
양사는 향후 국내외 CU매장을 K팝 팬들이 열광하는 K문화 전초기지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해외 CVS 시장에서 현지화 대신 철저한 한국화 전략으로 K-CVS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CVS와 K-POP 업체간 시너지로 글로벌 시장에서 신한류를 함께 이끌어 나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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