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데뷔와 동시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며 K-POP 새 역사를 썼다.
11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ZEROBASEONE이 지난 10일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 ‘YOUTH IN THE SHADE (유스 인 더 셰이드)’가 발매 당일(10일)에만 124만 장이 팔렸다.
이로써 ZEROBASEONE은 데뷔 앨범으로 발매 첫날 바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른 K-POP 최초 그룹에 등극했다.
음반뿐만 아니라 국내외 음원차트에서도 탈 신인급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타이틀곡 ‘In Bloom’을 비롯해 데뷔 앨범에 수록된 ‘Back to ZEROBASE’, ‘New Kidz on the Block’, ‘우주먼지 (and I)’, ‘Our Season’, ‘Always’ 등 6곡 모두 발매 직후 멜론과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상위권에 진입했다.
또한 ‘In Bloom’은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TOP100에서 정상에 올랐고, 일본 음원 사이트 AWA에서 타이틀곡을 포함 총 4곡이 1~4위에 나란히 입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외에도 ZEROBASEONE의 데뷔를 축하하는 키워드가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최상위권에 오르며 높은 화제성을 증명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YOUTH IN THE SHADE’는 이 시대 청춘의 모습, 즉 찬란한 청춘의 아름다움과 그 이면의 불안정함을 그린 앨범이다. 눈부신 비주얼의 아홉 멤버는 본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트렌디한 음악과 청량함을 머금은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2023년 K-POP 5세대 포문을 힘차게 열었다.
데뷔와 동시에 역대 최고, 역대 최초 기록을 쏟아낸 ZEROBASEONE이 앞으로 써 내려갈 기록 행진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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