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가 미국의 성공적인 외식업체 코너스톤 레스토랑 그룹(Cornerstone Restaurant Group, 이하 코너스톤)과 협력해 올 하반기 독보적 콘셉트의 새로운 다이닝을 선보인다.
여기에는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과 협업해 미국에서 대성공을 거둔 마이클 조던 스테이크 하우스(Michael Jordan’s Steak House)와 MJ23 스포츠 바 앤 그릴(MJ23 Sports Bar & Grill)의 첫 해외 매장을 비롯해 인스파이어에서 첫 선을 보이는 오리지널 콘셉트의 하이파이 치킨 앤 비어(Hi-Fi Chicken & Beer)와 브라세리 1783 등 총 4개의 새로운 F&B 브랜드가 포함된다.
인스파이어의 모기업인 모히건과 코너스톤은 20년 이상 다이닝 분야에서 성공적인 파트너 관계를 이어왔으며, 이번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4분기 개장하는 인스파이어에서 다시 한번 미식 애호가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다이닝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모히건의 레이 피널트(Ray Pineault) 사장 겸 CEO는 “마이클 조던 스테이크 하우스와 MJ23 스포츠 바 앤 그릴은 미국 코네티컷에 있는 모히건의 대표 리조트인 ‘모히건 선’에서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 중 두 곳이다”며 “이 명소들과 함께 인스파이어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콘셉트의 다이닝 두 가지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미국과 전 세계의 스테이크 애호가에게 찬사를 받는 마이클 조던 스테이크 하우스는 인스파이어에서 현지와 동일한 고품격 다이닝을 선사할 계획이다. 손님의 기호에 맞게 완벽하게 준비된 최고 품질의 스테이크 메뉴와 최상의 제철 재료, 대담하면서도 깊은 풍미에 집중하는 이 레스토랑에서 손님들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농구 선수를 떠올리며 한 차원 높은 미식의 즐거움을 경험할 것이다. 인스파이어에 오픈하는 마이클 조던 스테이크 하우스는 국내 유명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계선’이 설계를 맡아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특별한 프라이빗 다이닝 공간을 연출한다.
MJ23 스포츠 바 앤 그릴은 마이클 조던이 자부할 만큼의 뛰어난 스포츠 시청 경험과 현대 미국식 요리를 제공하는 고급 스포츠 바이다. 메뉴에는 플랫탑 버거, 치킨 윙, 다양한 종류의 생맥주 등이 포함되며 최신 TV 기술을 통해 곳곳에서 마이클 조던의 아이콘과 그의 유명 인용구들을 즐길 수 있다. 이 곳에서 스포츠 팬들은 마이클 조던의 발자취와 그의 경기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인스파이어만의 오리지널 콘셉트인 하이파이 치킨 앤 비어는 한국계 스타 셰프이자 코너스톤의 파트너 셰프인 빌 킴(Bill Kim)과 함께 기획한 레트로 감성의 캐주얼 다이닝 바로, 클래식한 스테레오 장비와 바이닐 앨범이 가득한 즐겁고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한국식 ‘치맥’을 즐길 수 있다. 시원한 맥주를 곁들인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에서부터 서양식으로 요리된 치킨, 여러 종류의 샐러드와 국수 요리 등 국경을 넘나드는 메뉴의 조합과 함께 7세 때 미국으로 이주한 빌 킴 셰프의 한국 컴포트 푸드(comfort food)에 대한 창의적인 해석이 돋보인다.
또 다른 신규 콘셉트인 브라세리 1783은 열기구 모양의 시그니처 바, 로우 바*, 스타일리시한 파티세리 및 커피 바, 대형 야외 파티오를 갖춘 프렌치 스타일 올데이 레스토랑이다. 1783년에 있었던 최초의 열기구 비행에서 모티브를 딴 이 레스토랑은 모험가 정신에 경의를 표하며 전세계 여행자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마이클 젠슨 마케팅총괄책임자(Michael Jensen, Chief Marketing Officer)는 “우리는 인스파이어에서 전세계 방문객의 기호와 감성을 자극할 다채로운 식음료 옵션과 혁신적인 콘셉트를 소개하는 데 매우 열정적이다”며 “마이클 조던 브랜드의 인기 레스토랑과 인스파이어에서 단독 공개하는 새로운 콘셉트들은 방문객에게 잊을 수 없는 독특한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명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인천국제공항의 IBC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올해 4분기 1A 단계 개장을 목표로 전체 공정율 약 83%에 이르고 있다. 1A 공사가 완료되면 1275개 객실을 갖춘 5성급 호텔타워 3개동, 1만 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다목적 아레나,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볼룸을 포함한 최첨단 MICE 시설, 쇼핑, 다이닝,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상업시설, 연중 이용 가능한 실내 워터돔, 야외 패밀리 파크 등이 들어서 고품격 편의시설과 최상의 서비스,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진정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