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운전생활의 시작…차봇 오브제 소화기 선봬

입력 2023-07-13 10:18   수정 2023-11-30 15:53

2024년 차량용 소화기 설치 의무

올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차봇이 자동차 화재 위험을 대비할 차량용 소화기를 선보인다.

모빌리티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차봇 모빌리티' (대표 강성근)가 13일 운전자와 가족의 안전한 운전생활을 위한 자체브랜드(PB) '차봇 오브제 차량용 소화기'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차봇 '오브제(objet)'는 운전자 초밀착 모빌리티앱 '차봇'에서 서비스하는 운전자 라이프스타일 샵 '차봇마켓'의 첫번째 자체브랜드(PB)이다. 제2의 생활공간으로 여겨지는 자동차 안에서 차량용 소품의 의미를 재해석해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새로운 가치를 전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차봇 오브제 차량용 소화기는 편의성, 기능성, 심미성의 삼박자를 도루 갖춘 프리미엄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플라스틱 노즐이 아닌 견고한 금속 소재의 방사 성능을 높인 고성능 노즐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총 중량 1.9kg(분말 ABC 1kg)의 가벼운 무게와 논슬립 타입의 손잡이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화재 진압이 가능하다. 2중 안전캡 장치로 안정성을 높이고, 긴 분사거리로 위험 발생 시 안전거리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커스텀 디자인이 가능한 것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나만의 공간으로서 자동차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3040세대의 운전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것이다. 오브제 소화기는 유광 민트/핑크, 무광 베이지/카키 등 9가지의 컬러와 펑키한 느낌의 '슈팅스타', 사랑스러운 '플라워가든', 상쾌한 감성의 '써머서핑', 개성 넘치는 '러브워'로 구성된 커스텀 스티커 4종으로 다양한 옵션을 조합한 맞춤형 디자인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한 부착용 가죽 거치대를 활용하면 어느 곳이든 간편하게 소화기를 설치할 수 있다. 모던한 쉐입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어느 인테리어에나 잘 어우러져 차량 외 가정용 소화기는 물론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차봇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가 대비 약 20% 가벼운 가격으로 신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다. 그외 리뷰 이벤트 등을 통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제품은 차봇 앱에 연동되어 있는 '차봇마켓' 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차봇 커머스셀 권용국 팀장은 "2024년 12월부터 개정 시행되는 '소방시설 설치 및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5인 이상 차량에 차량용 소화기 설치가 의무화되는 가운데, 단순 필수 차량용 소품으로서의 소화기가 아닌 실용성과 심미성을 겸비함은 물론 운전자 생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차봇에서 수집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전자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차봇마켓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