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 고객은 납입 유예"...카드사·보험사 금융지원

입력 2023-07-17 17:04  



이번 집중호우로 재산상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카드사와 보험사도 금융 지원에 나섰다. 해당 고객은 행정기관이 발급하는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7일 삼성카드는 피해 고객의 7~9월 신용카드 결제 대금을 최장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해 준다고 밝혔다. 결제 예정 금액 중 1만원 이상 국내 결제 건에 대해 6개월까지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한다. 분할 납부 이자는 전액 감면된다.

삼성카드는 피해 고객이 현금서비스, 카드론을 이용할 경우 9월 말까지는 이자를 최대 30%까지 감면해주기로 했다. 금융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행정 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롯데카드는 피해 지역 행정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에게 신용카드 결제 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해준다. 연체 중인 고객은 피해 확인 시점부터 6개월간 채권추심을 중지하고 분할 상환 및 연체료 감면을 지원한다.

롯데카드는 1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 감면해준다. 같은 기간 카드론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3개월 거치 상품으로 전환을 지원해준다.

현대카드는 집중 호우 피해 고객의 카드 결제 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하며 청구가 미뤄지는 기간에 연체 및 이자 수수료도 전액 감면해준다. 또 기존 대출의 잔액 청구 유예 조치도 최대 6개월간 지원하며 장기 카드 대출은 만기 연장도 가능하다.

BC카드는 카드결제대금에 대해 최대 6개월 청구 유예 지원 예정이다.

흥국생명과 흥국화재는 집중호우 피해 지역 고객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 및 대출 원리금 상환을 최대 6개월간 유예해주고 보험약관대출 금리 인하도 지원한다. 흥국화재는 또 자동차보험 긴급 지원본부를 운영해 견인 및 구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은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고객에게 장기 보험 계약자에 대한 보험료를 6개월 납입 유예하고, 대출 고객에 대한 만기 연장 및 대출 원리금 상환도 6개월 유예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사고 보험금의 신속 접수 및 보험금의 신속 지급도 지원하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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