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남’ 전혜진X최수영, 특별한 모녀 케미→2회 만에 안방극장 공략 성공

입력 2023-07-21 14:30  



‘남남’ 전혜진과 최수영의 특별한 모녀 케미가 눈길을 끈다.

지난 17일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남남’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방송 첫 주 ‘남남’은 은미(전혜진 분)와 진희(최수영 분) 모녀의 대환장 케미를 유쾌하게 그리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첫 공개 직후부터 OTT 통합검색 및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에서 통합 콘텐츠 랭킹 1위를 달성한 것. 시청자들 역시 “이런 바이브의 드라마를 기다렸다”, “작정하고 웃긴다” 등 호평일색이다.

특히 은미와 진희 모녀의 우당탕 일상 이야기는 예측불허한 톡톡 튀는 서사로 시청자를 끌어당겼다. 발랄하면서도 거침없는 철부지 물리치료사 엄마 은미. 시크하고 쿨한 경찰 딸 진희. 두 주인공이 떴다 하면 끊이질 않는 사건 사고들에 이들의 이야기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호기심을 샘솟게 했다.

무엇보다 두 모녀의 다른 듯 닮은 이미지와 성격 등이 이목을 끌며 드라마의 재미를 배로 이끌었다. 달라서 혹은 같아서 더 재밌는 은미와 진희의 특별한 케미를 정리해 봤다.

◆ 성향도 취향도 극과 극! 달라도 너무 다른 모녀?

때때로 은미는 함께 클럽도 가고 영화도 보자며 진희를 설득했다. 하지만 진희는 “엄마랑 거길 왜 가냐”, “다른 친구랑 봐”라며 시큰둥하게 반응하기 일쑤였다. 노는 게 제일 좋은 은미와 만사에 심드렁한 진희의 극과 극 캐릭터가 시청자를 웃음 짓게 했다.

◆ 떡볶이부터 닭발까지! 먹성만큼은 완전 판박이

달라도 너무 다른 은미와 진희가 음식 앞에서는 똑 닮은 먹성 DNA를 뽐냈다. 무더운 해변에서 여름휴가를 즐길 때면 시원한 맥주와 치킨을, 속옷 절도범을 잡아넣은 통쾌한 날에는 족발에 소주를, 비 오는 날엔 전에 막걸리를 들이켜는 두 사람. 은미가 전투력 가득 찬 진희에게 “싸우기 전엔 소주지. 골때리게 매운 닭발이랑”이라고 메뉴를 제시하면, 진희는 “역시 우리 엄마. 치즈도 더블로 넣자”며 흡족해했다.

◆ 상사에게도 할 말은 한다! 거침없는 모녀의 사이다 모멘트

은미가 물리치료사로 근무하는 정형외과의 원장 박상구(김상호 분)는 구두쇠이자 꼰대인 인물. 그는 은미가 병원 화장실에 고체 비누가 아닌 물비누를 사둔 걸로 낭비가 심하다고 잔소리를 늘어놨다. 이에 은미는 곧장 “그걸 병원에서 누가 써 요즘. 더럽게”라고 받아치며 원장을 한방 먹였다.

진희도 엄마만큼 할 말은 해야 하는 성격의 소유자다. “너는 절대 경찰이 되면 안 됐다”며 “일 년 동안 그림처럼 있다 가라”고 본인을 단속하는 선배 재원(박성훈 분)을 향해 진희는 “일 년 동안 잘 한번 개겨보겠습니다. 소장님 기대하십쇼”라고 답했다. 두 모녀의 대담한 한 방이 상대는 물론 시청자들까지 놀라게 했다.

단 2회 만에 통쾌한 스토리를 쏟아내며 시청자의 취향을 저격한 ‘남남’. 전혜진과 최수영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이 참신한 캐릭터들에 완벽 빙의해 짜릿한 호흡은 물론 몰입도 넘치는 이야기를 전달했다. 예측을 불허하는 두 모녀의 일상이 앞으로는 또 어떻게 펼쳐질지 ‘남남’ 다음 방송이 더욱 기다려지는 순간이다.

한편,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남남’ 3회는 오는 24일 밤 10시 지니 TV와 지니 TV 모바일, ENA 채널 그리고 TVING에서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