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유넥스트’, 다양한 이색 콘텐츠로 인기몰이

입력 2023-07-25 15:30  



국내외에서 높은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는 JTBC ‘R U Next?’(알유넥스트)의 공식 틱톡 계정 영상 누적 조회수가 5300만 뷰를 돌파했다.

25일 ‘R U Next?’ 측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영상 누적 조회수가 5300만 건이 넘었다고 밝혔다(7월 24일 기준). 이는 방송 4회차까지 집계된 기록으로, 회차가 거듭될수록 더욱 빠른 상승세를 보이며 프로그램과 참가자들을 향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시켰다.

참가자들은 댄스 챌린지를 비롯 최근 Gen Z 사이에서 유행하는 ‘밈’을 따라하는 영상을 올리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방송에서는 볼 수 없던 다양한 유닛 조합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편한 사복 차림의 참가자들은 무대와 일상 그 사이의 ‘갭’ 차이로 자신만의 매력과 개성을 과시, 국내외 시청자들의 ‘입덕’을 유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하이브 레이블즈 플러스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민주, 윤아, 지민의 ‘Bad Girl Good Girl’ 영상이 100만 뷰를 돌파한 것을 비롯, 참가자들의 경연 무대는 업로드 직후 평균 조회수 10만 회를 훌쩍 넘기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R U Next?’는 빌리프랩의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 최종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첫 방송 이후 꾸준히 국내외에서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고 있다. 1라운드 ‘트라이아웃’에 이어 2라운드 ‘데스매치’, 3라운드 ‘올라운더’까지 매회 달라지는 평가 방식 속에 경쟁은 점차 치열해지고 있지만 그 안에서 참가자들은 서로 화합과 성장을 도모하며 진한 감동과 여운을 주고 있다.

한편, 빌리프랩과 스튜디오잼, 머쉬룸컴퍼니가 공동 제작하는 ‘R U Next?’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JTBC와 일본 아베마 이외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국내는 넷플릭스, 웨이브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모바일 금융앱 토스를 통해 3차 글로벌 투표가 시작됐으며, 오는 8월 10일 자정 마감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