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7월 26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3-07-26 08:21   수정 2023-07-26 08:21

    (섹터) 미국 현지시간으로 7월 25일 화요일, 30분 전쯤 마감한 미국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장 미국증시는 11개 섹터 가운데 5개가 상승, 나머지 6개가 하락했습니다. 자재주와 기술주가 강세를 보인반면에 부동산주와 금융주가 비교적 부진한 하루였습니다. 지금까지 130개 s&p500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했고요. 그중 75%가 시장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오늘도 역시나 기업 실적 위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시장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망의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알파벳 실적이 장 마감 후 나왔는데요.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2분기 EPS와 매출 모두 시장예상치를 웃돌았고요. 매출의 경우 전년대비 8% 증가했습니다. 다만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1% 정도 빠지고 있는데요. 애저 클라우드 매출 성장이 27%에서 26%로 둔화했기 때문입니다. 또 CEO는 올해 직원들의 임금 인상이 없을 거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알파벳) 알파벳 실적도 조금 전에 막 공개가 됐는데요. 2분기 EPS와 매출 모두 시장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매출의 경우 전년대비 7% 증가했습니다. 클라우드 매출이 특히 28% 증가했는데요. CFO인 루스 포랏이 회장직으로 옮긴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6%대 오르고 있습니다.
    (비자) 비자도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2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아쉽게도 밑돌았는데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는 강보합권 나타내고 있습니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 텍사스 인스트루 먼트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2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다만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2%대 빠지고 있습니다.
    (제너럴모터스) 개장 전에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제너럴모터스인데요. 2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또 제너럴모터스는 올해 가이던스를 또 높였고요. 내년까지 비용절감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기존 목표인 20억달러에서 30억달러로 비용을 더 절감하고자 하는건데요.
    (제너럴일렉트릭) 제너럴모터스랑 이름이 비슷한 종목이죠. 제너럴일렉트릭도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2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고요. 신재생 에너지 사업의 기록적 주문 건수와 함께 연간 수익 전망치를 높이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오늘 장 6% 강세 보였고 장중에 52주 신고가를 찍으며 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3M) 다우지수 편입종목인 3M 실적도 확인해보겠습니다. 2분기 EPS와 매출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한 모습이고요. 3M은 연간 실적 전망치를 상향했고 매출 전망치는 유지했습니다. 오늘 장 5% 크게 올랐습니다.
    (버라이즌) 미국의 대표적 통신주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도 2분기 성적표를 공개했는데요. 2분기 매출은 예상을 밑돌았지만 EPS는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오늘 장 0.7% 상승 마감했습니다.
    (바이오젠) 제약주 바이오젠도 개장 전에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2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한 모습인데요. 다만 매출이 전년 대비 5% 감소했고요. 또 치매치료제 레켐비 출시를 앞두고 직원의 11%인 1천 명정도를 감원한다고 밝히면서 오늘 장 2% 하락했습니다.
    (다나허) 의료용, 산업용 다양한 장비를 공급하는 업체인 다나허 실적도 체크해보겠습니다. 2분기 EPS와 매출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는 2분기 매출이 시장예상을 밑돌면서 오늘 장 주가가 무려 14% 급락했습니다. 최근 프리미엄 구독 가격 인상 여파로 연간 매출 가이던스 또한 시장예상을 하회했습니다.
    (스냅) 스냅 실적까지 체크해보겠습니다. 스냅은 2분기 매출이 예상을 상회했고 주당 순손실도 예상보다 적었고요. 글로벌 일일 활성 사용자 수도 시장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다만 현재 3분기 전망치가 예상보다 약하게 나오면서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무려 16% 급락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한편 아마존이 로봇청소기 업체 아이로봇의 인수가격을 내렸습니다. 기존 계약 금액보다 15% 내려서 14억2천만 달러, 우리돈으로는 1조8천억 원 넘는 가격이고요. 아직 아이로봇 인수가 완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부채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UPS) UPS는 국제 운전사형제단과 잠정적 노조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TSMC) TSMC가 첨단 반도체 패키징 신규 공장을 건설하고자 9백억 대만 달러, 우리 돈으로는 약 3조6천6백억원 정도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AI 열풍과 함께 급증하고 있는 반도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유나이티드헬스) 유나이티드헬스가 7월 14일에 했던 실적 발표 이후로 계속해서 상승 랠리를 펼치고 있는데요. 오늘까지 8거래일 연속 올랐습니다. 2021년 12월 이후 가장 긴 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