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김해 '더샵 신문그리니티' 선봬

입력 2023-07-27 09:00   수정 2023-07-27 09:14


지난해 포스코이앤씨의 하자보수 충당부채 사용액은 744억원으로 도급순위 상위 10개사 가운데 2위에 위치했다. 여기에 하자심사 · 분쟁 조정건수는 26건으로 포스코이앤씨의 지난해 분양물량이 2만여 가구였음을 감안하면 다소 적은 수치라고 밝혔다.

또한, 안전 · 품질 관리에 강하다는 평가다. 현장 자체적으로 시공품질 점검결과를 시스템에 등록해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토탈정보공유시스템인 '포스원'을 구축해 활용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해 회사 내부에 축적된 하자 관련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술로 학습시켜 하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여기에 서울시의 현장 기록관리에도 동참해 시공과정을 동영상으로 기록 · 관리하도록 하고, 이를 전국 현장에 도입할 예정이다. 특히 이미 CCTV와 보디캠을 이용해 철근 배근, 콘크리트 타설 과정 등을 검측 과정에서부터 촬영하는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김해 신문1도시개발구역(이하 신문1지구)의 첫 스타트를 끊는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02㎡ 총 1,1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중대형 위주의 대단지로 타입별로는 84㎡A 360가구, 84㎡B 147가구, 84㎡C 145가구, 102㎡A 296가구, 102㎡B 100가구, 102㎡C 98가구로 구성됐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김해 최대규모 김해관광유통단지에는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시설과, 김해롯데워터파크가 위치해 있고, 향후 테마파크와 쇼핑몰, 콘도, 호텔등이 추가로 예정돼 있으며, 장유·율하신도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문1지구는 부산과 창원을 잇는 광역권 교통 요충지로, 차량 이용 시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제3지선 및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성산구와 부산서구 등 인접 주요 도시로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빠르면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장유여객터미널도 올해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더불어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