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국제자격증 시대 개막…ISO 자격증 한국 도입

입력 2023-08-22 13:16   수정 2023-08-22 13:54

국제 AI교육원, ISO/IEC 17024 인공지능지도사 자격증 과정 교육 운영

인공지능(AI) 시대는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으며, 기술의 발전과 함께 사회, 경제, 문화적 측면에서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 관련 학문을 연구하고 윤리적, 법적인 문제를 고려하여 인공지능에 대한 올바른 방향으로 가르치는 인공지능지도사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제 AI교육원은 인공지능 및 ISO 심사원 관련 교육에 특화된 교육원으로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지도사 과정인 GPT 프롬프트, 크리에이터 과정을 운영하며, ISO 심사원은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등 5개 종목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AI교육원은 국제표준화기구 기준에 따른 ISO/IEC 17024 인공지능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확대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자격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주관으로 시행되는 자격증으로, 캐나다의 Standards Council of Canada(SCC)로부터 공식 승인받은 것이다.

인공지능지도사/GPT프롬프트 과정에서는 GPT와 프롬프트를 활용한 심도 있는 학습을 통해, AI와의 더 효과적인 상호작용과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GPT프롬프트는 GPT와의 상호작용을 향상시키며, 인공지능의 혁신적인 가능성을 발견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생성에 필수적인 도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지도사/AI크리에이터 과정에서는 AI를 활용한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수강생은 AI 모델을 이용하여 다양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성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두 교육 과정은 모두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워크샵의 형태로 진행되며, 과정 수료 후에는 공인된 ISO 국제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자격증은 진학이나 취업 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 AI교육원의 문현정 대표는"이러한 과정을 통해 미래 산업과 사회에서 필요한 인공지능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는 기업이나 기관에서 인재 선발 및 평가 시 큰 참고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제자격이란 International Qualification Certification Service(IQCS)가 캐나다 Standards Council of Canada(SCC)로부터 품질, 뷰티, 예술, 문화, 스포츠, 건강, IT, 기술, 금융, 식음료 등 산업은 물론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산업별 현장 데이터를 위주로 직접 개인자격에 대하여 승인을 받고 발행하는 ISO/IEC 17024 기반의 국제자격으로 통용되는 자격을 말하며, 현재 전세계 169개국에서 통용되는 자격증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