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제목 바꿔라"…'치악산' 개봉 앞두고 시끌

입력 2023-08-25 14:42  

제작사 "상영 전 허구 바탕 영화 고지…변경 불가"



원주시가 다음달 개봉하는 영화 '치악산'이 지역 명소 이미지를 훼손할 수 있다며 제목 변경을 요구했으나 제작사가 거부했다.

'치악산' 제작사 도호엔터테인먼트는 원주시의 요구를 반영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최근 원주시청 측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작사에 따르면 원주시는 지난 23∼24일 제작사 관계자와 만나 이 영화의 제목을 바꾸고 치악산이라는 대사가 나오는 부분을 삭제하거나 묵음 처리할 것을 요청했다. 또 작품 속 사건이 실제 지역과는 무관하며 허구를 가공했다는 사실을 고지하는 내용을 영화 안에 담으라고 요구했다.

제작사는 제목 변경과 대사 삭제와 관련해서는 "영화를 처음부터 다시 촬영해야 할 정도로 이야기의 연결이 맞지 않으며, 주연 배우의 입대로 재촬영 역시 불가한 상황"이라며 수용이 불가하다고 말했다.

다만 허구라는 사실을 고지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영화가 끝나고 이런 내용을 담은 안내가 나오지만, 상영 직후 바로 등장하도록 재편집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다음 달 13일 개봉하는 '치악산'은 원주시 소재 치악산에서 훼손된 시신이 발견됐다는 이른바 '치악산 괴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그러나 제작사 측이 내온 홍보 자료에는 치악산 괴담이 실제로 일어난 일인 것처럼 보이는 내용이 다수 발견된다.

'1980년 국가 시국이 어수선하던 때 우리나라 명산 중 하나로 손꼽히는 치악산에서 벌어진 연쇄 토막 살인 사건', '대한민국 3대 미스터리 중 하나', '무려 열 구의 시신이 일주일 간격으로 발견되는 충격적인 사건' 등이다.

이 영화를 연출한 김선웅 감독이 소셜미디어(SNS)에 게시한 비공식 포스터에 훼손된 시신 이미지가 등장한 것도 문제가 됐다.

이에 원주시는 사실이 아닌 괴담 수준의 내용으로 지역의 대표적 관광자원인 국립공원 치악산에 부정적 이미지가 덧씌워질 수 있다며 반발했다.

제작사는 "본의 아니게 원주시와 지역주민분들께 불편을 끼친 점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