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Young K,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트와이스 다현 지원사격

입력 2023-08-31 15:20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가 컴백을 나흘 앞두고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 뮤직비디오 티저를 최초 공개했다.

Young K는 오는 9월 4일 첫 솔로 정규 앨범 'Letters with notes'(레터스 위드 노트)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31일 “오늘 정오 공식 SNS 채널에 신곡 '이것밖에는 없다' 뮤직비디오 티저를 첫 선보이고 분위기를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공개된 티저에는 트와이스 다현이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다현은 차가운 표정으로 왼손 약지에 끼고 있던 반지를 빼 Young K에게 건넸고 한 편의 드라마 같은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내 두 사람이 함께하던 공간이 무너지면서 흘러나오는 "나에겐 이것밖에는 없다", "그래도 역시 이 사랑밖에 없다"라는 노랫말이 애절함을 극대화했다. 다시 조심스레 포개지는 손, 덩그러니 남겨진 반지 등 티저 속 다양한 요소가 뮤비 완편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Young K가 작사와 작곡을 담당한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는 60년대 말 브리티시 사운드의 클래식한 요소와 80년대 미국 하드 록 발라드의 스트레이트 하면서도 호소력 넘치는 분위기가 특징이다. Young K의 한층 견고해진 보컬과 섬세한 감정선이 올가을 리스너들에게 짙은 울림을 선사할 전망이다.

Young K 첫 솔로 정규 앨범으로 의미를 더하는 신보 'Letters with notes'는 '음표로 쓴 편지', '음을 붙인 편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Young K는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를 비롯해 '오늘만을 너만을 이날을', 'let it be summer'(렛 잇 비 서머), '꿈꾼 (Dreamer)', 'Bungee Jumping'(번지 점핑), 'natural'(내추럴), 'STRANGE'(스트레인지), 'SOUL (Feat. 최엘비)'(소울), 'playground'(플레이그라운드), 'babo'(바보), 'what is..'(왓 이즈..)까지 신곡 11트랙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 역량을 빛냈다.

한편 Young K의 정규 1집 'Letters with notes'와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는 9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Young K는 신보 발매에 앞서 9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Young K Solo Concert 〈Letters with notes〉'를 개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