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춘천서 '더샵 소양스타리버' 10월 분양

방서후 기자

입력 2023-09-05 15:27  

포스코이앤씨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에서 '더샵 소양스타리버'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춘천소양촉진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11개동 전용면적 39~112㎡ 총 1,039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중 855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춘천시가 발표한 '2030년 도시기본계획'에 따르면 소양동이 포함된 원도심 생활권은 캠프페이지, 춘천역세권 개발 등 균형 개발을 통해 도심 기능이 강화될 전망이다.

단지와 바로 인접한 캠프페이지는 여의도 공원 3배 규모의 춘천 시민공원으로 탈바꿈한다. 춘천 시민공원에는 거대한 오픈필드, 다양한 주제의 미세먼지 차단숲, 창작종합지원센터, 다목적체육관을 비롯한 야외스탠드, 조망휴게소, 생태습지원, 펫파크, 숲도서관, 구름연못, 잔디테라스 등 다양한 기능의 시설물이 들어선다.

춘천역세권 개발사업도 계획돼 있다. 근화동 499-1번지 일대를 주거·상업·업무시설과 함께 R&D 연구시설 등 첨단 지식산업 도시를 지원하는 복합기능의 미래형 거점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목표다. 광역복합환승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서 경춘선 춘천역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용산까지 1시간 대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오는 2027년 개통되면 향후 수도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 차량으로 춘천IC 중앙고속도로, 남춘천IC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을 이용 가능한 입지다.

단지 주변으로는 소양강, 봉의산, 춘천평화생태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또한 근화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춘천고, 성수고, 유봉고 등의 학교시설도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춘천시청, 소양동행정복지센터와 같은 행정시설이 가깝고, 다양한 쇼핑시설과 은행 등이 밀집한 춘천 명동 거리도 차량으로 5분 거리다.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포스코이앤씨의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고,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한다.

춘천 시내와 의암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커뮤니티와 함께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스터디카페, 레고카페, 키즈클럽 등 커뮤니티시설도 다채롭게 들어선다. 계절 용품과 부피가 큰 스포츠 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지하세대창고도 전 세대에 제공할 방침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