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입력 2023-09-12 16:12  

직무별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해 90여개사 참여

한국폴리텍Ⅱ대학(학장 이상호)이 9월 12일 송도컨벤시아 1홀에서 ‘2023 인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는 인천중기청, 인천광역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병무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천항만공사,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한국폴리텍 대학 산학협력단, 인천테크노파크가 공동 주최하여, 기관 협업을 통해 참여기업을 확대하고, 세미나 및 체험 활동 등을 다양하게 운영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품질·관리, 경영·사무, 연구·개발, 식음료 등의 직무분야에서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병역지정업체와 뿌리기업 등 90여개사 구인기업 및 취업을 희망하는 인천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재학(졸업)생과 청년 등 1,000여명이 참여했다.

올해 채용박람회는 참여 재학(졸업)생 및 청년 등의 전공과 연계한 취업 지원을 위해 인천지역 주요 산업동향과 직업군 등을 안내하는 3개 산업체험관을 구성했고, 바이오·뷰티서비스·식음료·뿌리기업 분야 4개사가 참여하는 특강도 개최하여 구직자의 흥미를 유발했다.

산업체험관 중 ‘바이오산업관’은 바이오산업과 의약품 정의, 특징, 개발·생산과정, 졸업 후 진로 소개 및 항산화 성분 측정 체험 활동을 진행했으며,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산업센터에서 담당했다.

‘반도체·뿌리산업관’은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반도체 생산과정과 소자검사 설명 및 관련 교육과정, 기계부품 가공 체험 등으로 운영하여 참여 구직자의 흥미를 유도했다.

‘서비스산업관’은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예술디자인계열을 대표하여 헤어&메이크업 체험과 AI계열의 드론 시뮬레이션 체험을 제공했다. 아울러,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일학습병행제 등의 설명을 통해 다양한 성장 경로를 안내했다.

또한 구직자가 자신과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인기업 현장면접 외에도 성격유형검사, 퍼스널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직업(진로) 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 취업하지 못한 재학(졸업)생, 청년 등 구직자와 계획 인원을 채용하지 못한 구인기업이 희망할 경우, 11월 15일까지 진행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공동 주최기관과 워크넷 등을 통해 사후관리할 예정이다.

이상호 학장은 “강소기업 양질의 일자리 채용을 통해 인천지역 특성화고 재학(졸업)생들의 취업률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성공취업 지원을 위해 지역대학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