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필 그 이름이…세계 각지서 생일 축하받은 사연

입력 2023-09-15 20:43  


21번째 생일을 맞은 뉴질랜드 청년이 전 세계 각지의 모르는 사람들로부터 생일 축하 문자들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

뉴질랜드헤럴드는 15일 오클랜드에 사는 잭 스패로란 이름의 청년이 모르는 사람들로부터 축하 메시지를 받게 된 특이한 사연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주인공과 공교롭게도 이름이 같은 이 청년의 휴대전화에는 생일날 아침부터 생면부지의 사람들로부터 생일을 축하한다는 문자와 음성 메시지가 쏟아졌다.

스패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도대체 알 수가 없었다"며 아침에 일어나서 부모님과 몇몇 친구들로부터 생일 축하 인사를 받고 나서 조금 있으니까 모르는 전화번호에서 생일 축하 문자들이 들어오기 시작해 어느 순간에는 그야말로 홍수처럼 밀려왔다고 밝혔다.

그가 이런 일을 겪게 된 건 그가 일하는 회사의 브렌든 데이 사장이 오클랜드 서부 지역 거리에 세운 생일 축하 광고판 때문이었다.

데이 사장은 스패로에게는 비밀로 하고 길거리에 광고판을 세워 '오늘이 잭 스패로의 21번째 생일입니다. 그에게 생일 축하 문자를 보내주세요'라며 그의 얼굴 사진과 함께 휴대전화 번호를 게시했다.

지나가다 이 광고판을 본 사람들이 축하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어 생일을 축하한다고 인사를 건넸고 광고판 사진을 누군가가 온라인에 올리면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는 순식간에 세계적 사안으로 커져 버렸다.

뉴질랜드의 다른 지역에서는 물론 호주, 영국, 독일, 아시아 지역 등에서 사진을 본 사람들이 문자와 음성 메시지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어왔다.

스패로는 문자를 보내온 한 사람에게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고 답신을 보냈고 그제야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광고판이 세워진 사실을 알게 됐다.

결국 간판을 찾아내 직접 철거하던 그는 선거용 간판을 훼손하는 것으로 안 경찰의 제지를 받기도 했다.

스패로는 배터리가 떨어져 전화를 꺼뒀다 밤늦게 전화를 다시 켠 순간 500여 통의 읽지 않은 문자와 30통이 넘는 받지 못한 전화, 수많은 음성 메시지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는 음성 메시지들이 영어는 물론 스페인어, 독일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돼 있었다며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는 사람들도 있었다. 사무실 전체 직원들이 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기도 했다. 진심으로 하는 사람들도 많았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도 캐리비안의 해적 주인공과 이름이 같다는 이유로 재미있어하면서 전 세계에서 문자들이 계속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뉴질랜드헤럴드 사이트 캡처)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