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권 가격 타종목 8배…항저우AG 인기 종목은

입력 2023-09-16 11:42  



오는 26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막을 앞두고 e스포츠 경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포스트는 15일 'e스포츠 입장권이 구하기 가장 어렵고, 가격도 가장 비싸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같이 보도했다.

다양한 종류의 비디오 게임으로 승부를 겨루는 e스포츠는 올해 아시안게임에서 처음으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피파 온라인4, 스트리트 파이터 V 등 일반인들에게도 친숙한 게임이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치러진다.

사우스 차이나 모닝포스트는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종목 가운데 입장권을 복권 추첨 방식으로 판매하는 종목은 e스포츠가 유일하다"고 전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입장권 판매 사이트를 보면 대부분 종목의 입장권 가격이 50위안이나 100위안에서 시작하는 것으로 나와 있지만 e스포츠만 400위안(약 7만3천원)에서 시작할 정도로 가격대가 높게 형성돼있다.

e스포츠를 제외하면 골프 300위안, 리듬체조 200위안 정도로 비싸고, 다른 종목들은 모두 100위안 이하에서 가격이 시작된다.

물론 종목별 입장권 가격은 경기장 수용 규모나 경기장 위치, 경기 일정 등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를 곧바로 종목의 인기로 연결 짓기는 어렵지만 신생 종목인 e스포츠에 적지 않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사례다.

대회 개막이 1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종목별로 출전하는 스타 선수들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인터넷 홈페이지는 최근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나오는 유명 선수들'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번 대회 '월드 스타'들을 소개했다.

여기에는 수영 황선우, 육상 우상혁, 배드민턴 안세영 등 한국 선수도 세 명 이름을 올렸다.

우상혁과 높이뛰기에서 금메달을 다툴 무타즈 에사 바르심(카타르)과 세계선수권 남녀 창던지기 금메달리스트인 니라즈 초프라(인도), 기타구치 하루카(일본)도 거론됐다.

또 백혈병을 이겨낸 수영 선수 이케에 리카코(일본), 여자 기계체조 48세 베테랑 옥사나 추소비티나(우즈베키스탄) 등이 화제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했다.

여기에 최근 중국 신화통신이 발표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지켜볼 떠오르는 중국 스타 10명'에는 여자 골프 세계 1위 인뤄닝, 바둑의 커제, 여자 테니스 세계 22위 정친원, 육상 허들 우옌니 등이 포함됐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