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광토건이 공급하는 ‘오산세교 하우스토리 더센트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중

입력 2023-09-19 10:55   수정 2023-10-05 08:03


주택시장에서 합리적인 계약 조건을 제시하는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가계부채 증가와 물가상승 등 대내외적 경제상황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향후 금리인상에 대한 가능성이 야기되자, 내 집 마련 과정에서 금융부담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선 수요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

실제로, 한은에 따르면 최근 가계부채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 22일 한은이 내놓은 ‘2023년 2/4분기 가계신용(잠정)’ 자료에 따르면 올해 2분기에 주택담보대출은 14조1000억원 급증한 1031조2000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분기별 주담대 증가액은 지난해 4분기 4조7000억원, 올해 1분기 4조5000억원, 2분기 14조1000억원을 기록했다.

게다가 신용금리는 무려 연 7~8%에 달하는데, 이마저 상황이 좋지않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올해 1분기 15조5000억원 감소에서 2분기 4조원 감소로 감소세가 크게 줄었다. 신용대출을 상환하려는 분위기도 잦아든 것.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 등 가계대출이 전혀 줄지 않고 증가하면서 한은 입장에서는 기준금리를 내릴 명분이 없다. 한은의 목표인 ‘물가안정’과 ‘금융안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지금은 기준금리 인상 카드를 고려하는 상황으로 가고 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따라서 내 집 마련을 고려중인 수요자들은 전보다 더 금융조건을 신경써야 한다. 비슷한 입지나 가격이라면, 금융조건이 좋은 단지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러한 가운데, 남광토건이 오산시에 공급하는 ‘오산세교 하우스토리 더센트럴’은 계약금 5%, 약 2,000만원만 있으면 입주 시까지 추가 부담이 없을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규모 2개동, 전용면적 68㎡~75㎡의 총 192세대 규모로, 전용면적별로는 68㎡ 48세대, 71㎡ 48세대, 75㎡ 96세대로 구성된다.

금융지원 뿐 아니라 다른 조건도 좋다. 오산세교 하우스토리 더센트럴은 민간택지로 규제에서 자유롭다. 인근 오산세교 2지구는 공공택지지구로 재당첨제한 10년에 전매제한 3년, 실거주기간 3년인 것과 비교하면 동생활권 내에서 훨씬 좋은 조건인것. 또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중으로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매제한도 6개월로 중도금 1회차 납부 전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실거주 의무기간도 없다.

풍부한 수요와 잘 갖춘 입지조건도 자랑이다. 이 단지는 약 300조 규모의 용인 남사 반도체클러스터(870만㎡) 조성지역과 반경 10㎞내외 거리에 위치한다. 이곳은 향후 삼정전자 기흥, 화성, 평택 사업장과 연계된 반도체 벨트 중심이 될 전망이다.

게다가 삼성 평택캠퍼스, LG 디지털파크, 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이 밀집한 곳에 자리해 직주근접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택지지구 후광효과도 기대된다. 단지는 서쪽으로 오산세교 2지구와 바로 접해있는 입지로, 세교2지구의 잘 갖춰진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동쪽으로는 궐동 로데오거리 및 행정, 문화, 쇼핑 등 오산 구도심과도 인접해 편리 생활이 가능하며, 경기도립 물향기 수목원, 오산천, 어린이공원 등 녹지 및 공원시설도 풍부해 친환경 에코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도보권 내에 대호초, 대호중이 위치해 있고, 오산고, 오산대학교 등도 인접해 자녀 교육여건도 걱정이 없다.

경부고속도로, 국도1호선, 필봉터널 삼미터널 등의 접근이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확보했다. 특히, 운암지구(금오대교)~세교1지구(세교 19단지)를 연결하는 삼미터널과 오산과 화성을 연결하는 필봉터널(시도6호선)이 개통되며, 세교지구와 동탄2신도시 소요시간이 기존 40분대에서 10분 이내로 크게 줄어든 만큼 동탄권 출퇴근 편의성은 더욱 좋다.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 가깝고, 오산대역은 GTX-C노선(2023년 착공 예정) 연장이 예상되는 오산역과 1개 정거장 거리로 향후 GTX-C노선 개통시 서울(삼성역) 접근성은 더욱 좋아진다. 이 외에도 동탄도시철도 계획 (2028년 개통예정)과 사전 타당성 조사용역 실시중인 ‘오산~동탄~기흥을 연결하는 분당선 연장 사업’ 등도 추진 중에 있어 미래 교통망은 더욱 개선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