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짜리 연휴에 뭐하나...귀성보다 '캠핑·소개팅'

입력 2023-09-23 10:03  

6일이나 되는 '역대급' 추석 연휴에 사람들은 고향 방문 외에도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직장인 서모(28)씨는 인천에 있는 조부모님 댁에는 이달 초 이미 다녀왔다. 이번 추석 연휴에는 친구와 강원도 영월로 캠핑을 다녀오고 서울 집에서 반려동물과 시간을 보낼 참이다.

서씨는 "추석에 안 가는 대신 미리 날을 잡고 내려가서 할아버지 할머니께 돼지갈비도 대접하고 신발도 사드렸다"며 "직장생활에 휴가를 길게 내기 힘들고 이런 때 아니면 잘 놀지도 못하니까 가족들도 딱히 간섭하지 않는다. 그래도 당일에 전화는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휴가 길어 고향을 방문 하고 남는 기간 동안 여행을 계획한 사람도 많다.

서울 성동구에서 자취하는 김모(29)씨는 "엿새 연휴 중 이틀만 가족과 보내고 나머지는 국내 여행을 다녀온 뒤 혼자 집에서 쉴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연휴가 길어 여행은 꼭 사수해야 했다"며 "나이가 들면서 친척들과 멀어져 명절이라도 특별히 연락을 안 하게 됐다"고 전했다.

대전에 사는 이모(31)씨 역시 연휴 첫날 고향에 내려가 하룻밤만 묵고 가족들과 1박2일 국내 여행을 떠난다. 이씨는 "최근 직장 일이 바빠 쉴 시간이 거의 없었다. 연휴가 길어 오랜만에 부모님과 여행하고도 며칠간 집에서 푹 쉴 수 있을 것 같다"며 웃었다.

서울에 사는 조모(29)씨는 이번 연휴 기간 소개팅에 집중하기로 했다. 엿새 중 사흘을 소개팅에 나간다. 조씨는 "차례는 원래 안 지내고 올해부터는 친척도 안 만나기로 했다"며 "평소엔 격무로 시간이 안 나서 연휴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긴 연휴에도 고향을 방문하는 인파는 그리 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컨설팅업체 피앰아이가 추석을 앞두고 전국 20∼69세 남녀 3천명에게 '고향 방문 계획이 있느냐'고 물은 결과 '없다'는 응답이 51.2%로 '있다'(48.8%)는 답변보다 많았다.

반면 여행을 떠나려는 계획으로 들뜬 사람들은 늘었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지난 1∼3일 앱 사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여행 계획을 물었더니 응답자의 71.5%가 '여행을 떠난다'고 답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추석 연휴 전날인 9월27일부터 10월3일까지 일주일간 모두 121만3천여명, 하루 평균 17만3천여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루 평균 이용객이 6만여명이었던 지난해 추석 연휴와 비교해 188.9%나 증가한 수치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