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아낌없는 남성…화장품 큰손 부상

입력 2023-09-27 10:27  

립케어·보습 제품 중심 매출 증가



아침, 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자 보습 제품을 찾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화장품 시장에서 남성 고객 비중이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편의점에서 남성의 화장품 구매 비중이 가파르게 늘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들어 26일까지 립케어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5%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보습 상품은 80% 매출이 늘었다.

특히 남성 소비자의 립케어 매출 증가율이 70%로 여성(45%)보다 높았다. 핸드크림이나 모이스춰라이저 등 보습 상품도 남성 매출 신장률은 100%로 여성(60%)보다 증가 폭이 컸다.

립케어 제품의 여성과 남성 매출 구성비는 2021년 7대3에서 올해 5대5까지 바뀌었다.

편의점 업계도 패션과 미용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 '그루밍족'이 늘고 있는 만큼 이들을 겨냥한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남성 뷰티 관련 커뮤니티에서 인지도가 높은 립케어 브랜드 '블리스텍스'를 출시한다. 또 내달 중에는 로션과 핸드크림, 보디 크림도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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