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네민박' 출연 유도 정예린, 윤아와 메달 약속 지켜

입력 2023-09-28 15:06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거머쥔 유도 대표팀 정예린(27·인천시청)가 소녀시대 윤아로부터 소셜미디어를 통해 축하를 받았다.

두 사람의 인연은 5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정예린은 용인대 재학 당시 유도부 동료들과 2018년 초 방영된 JTBC의 예능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 출연했다. 당시 친구들과 추억을 쌓기 위해 방송국에 출연 신청을 했고, 사연이 채택돼 '효리네 민박'에 초대받았다.

가수 이효리는 민박집 주인으로, 윤아는 민박집 직원으로 출연했고 당시 정예린 등 선수들은 출연자들과 함께 생활하며 많은 대화를 나눴다. 이효리, 윤아는 용인대 유도부 선수들에게 "나중에 국가대표가 되고 그러느냐"라고 질문했고, 정예린은 씩씩하게 "네!"라고 대답하기도 했다. 이에 윤아는 "나중에 내가 자랑해야지. 얘네들과 같이 민박했었어"라며 응원했다.

그로부터 5년후 정예린은 이 약속을 지켰다. 그는 24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샤오산 린푸 체육관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유도 여자 52㎏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갈리야 틴바예바(카자흐스탄)를 꺾고 동메달을 획득했다.

정예린의 메달을 따자 윤아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정예린의 기사를 스크랩해 "축하해! 멋지다 예린아!"라고 올렸다.



정예린은 28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5년 전 일을 지금까지 기억하고 격려해준 윤아 언니에게 감사하다"라며 "그때 했던 약속을 지키는 데 너무 오래 걸렸다. 죄송하다"고 했다.

정예린은 "윤아 언니가 축하해줬다는 이야기를 듣고 깜짝 놀랐다"라며 "방송 출연 이후엔 만나거나 연락하지 못했는데, 아직도 기억하는 줄 꿈에도 몰랐다"고 했다.

이어 "당시 효리, 윤아 언니는 우리에게 국가대표 선수가 돼 메달을 따고 다시 놀러 오라고 했고, 꼭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다"라며 "그때는 바로 그 약속을 지킬 줄 알았는데, 5년이 넘게 걸렸다"고 했다.

그는 '당시 출연했던 동료들은 어떻게 지내느냐'라는 질문에 "두 명을 제외하면 모두 은퇴했다"라며 "나도 운동을 그만두고 싶을 때가 많았는데 꾹 참았다"고 했다.

정예린은 '당시 방송 출연이 선수 생활을 이어가는 데 영향을 줬나'라는 질문엔 "물론이다. 꼭 국가대표가 돼 메달을 따겠다는 약속을 지키고 싶었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