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나노 엑시노스 '갤럭시S23 FE' 공개…국내 출시는 미정

정재홍 기자

입력 2023-10-04 11:00   수정 2023-10-04 14:56

S23·탭S9·버즈 FE 시리즈 공개
가격 낮춘 준프리미엄급 성능
갤럭시S23 FE, 국내 출시는 미정
갤럭시S23 FE
삼성전자가 새로운 갤럭시 FE(팬에디션) 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4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 갤럭시 버즈 FE로 구성된 새로운 갤럭시 FE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하는 갤럭시 FE 시리즈는 기존 갤럭시 S 시리즈의 사용자 경험을 계승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향상된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갤럭시 FE 시리즈는 사용자에게 창의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갤럭시 S23 FE 카메라는 향상된 5천만화소 고해상도 렌즈와 3배 광학 줌이 지원된다. 갤럭시 S23 시리즈에 탑재된 와이드 센서가 동일하게 적용됐으며,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탑재했다. 광학식 손 떨림 보정(OIS) 각도와 전후면 카메라의 동영상 손떨림 보정(VDIS) 기술 등도 적용된다.

갤럭시 S23 FE은 더욱 커진 베이퍼 챔버를 탑재해 열 조절을 통한 성능 유지를 지원하고 원활한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배터리 용량은 4,500mA로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25W 충전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30분 만에 최대 5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화면은 6.4인치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가 채용됐다. AP는 지역별로 스냅드래곤8 1세대와 삼성 4나노 파운드리 공정이 적용된 엑시노스 2200칩을 나눠 탑재한 것으로 파악된다.

갤럭시 S23 FE는 민트, 그라파이트, 퍼플, 크림, 인디고, 탠저린 등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달 5일 글로벌 주요 국가에 출시된다. 미국 출시 가격은 599달러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는 전작인 갤럭시 탭 S7 FE 대비 기기 속도와 퍼포먼스를 개선했다. 갤럭시 탭 S9 FE 플러스는 315mm(12.4인치), 갤럭시 탭 S9 FE는 277mm(10.9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최대 90Hz의 주사율 자동 보정 기능과 비전 부스터 기능을 지원한다. 비전 부스터는 주변 조도에 따라 픽셀 단위로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자동을 조정하고, 색상과 색 대비를 조절해 야외 시인성을 향상시켜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탭 S FE 시리즈 최초로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배터리 성능도 개선돼 갤럭시 탭 S9 FE+ 기준, 한 번 충전 시 최대 20시간의 비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제품에 내장된 IP68 등급의 S펜으로 노트 필기도 가능하다. 스토리지는 128GB와 256GB 두 가지 옵션을 지원한다. 마이크로 SD 슬롯을 지원해 최대 1TB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는 민트, 실버, 그레이, 라벤더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국내 출시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미국 출시 가격은 449달러부터다.
갤럭시 버즈 FE
갤럭시 버즈 FE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과 주변 소리 듣기 기능으로 사용자의 선호에 맞춰 손쉽게 외부 사운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3개 마이크를 활용한 자동 빔포밍과 AI 기반의 소음 제거 기술로 통화 시 주변 소음을 구분해 선명한 통화 음질을 지원한다.

갤럭시 버즈 FE는 최대 8.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스에 포함된 배터리까지 합하면 총 3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ANC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최대 6시간, 케이스까지 포함하면 최대 2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갤럭시 버즈 시리즈 중 가장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지원한다.

색상은 그라파이트와 화이트 2가지로 출시되며 가격은 11만 9천 원이다. 국내에는 이달 18일 공식 출시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