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쌍용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10월 분양

신동호 기자

입력 2023-10-04 10:17   수정 2023-11-02 16:41




두산건설과 쌍용건설 컨소시엄은 이달 인천 계양구 작전동 439-7번지 일원 작전현대아파트구역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9층, 9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370가구 대단지로 구성되며, 이중 전용면적 49~74㎡ 620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일반 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49㎡ 114가구 ▲59㎡A 376가구 ▲59㎡B 117가구 ▲74㎡B 13가구 등이다.

계양구 일대는 재개발·재건축, 도시개발 등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입주 완료한 '계양1구역 재개발(2371가구)', '효성1구역 재개발(1646가구)' 등 정비사업을 비롯해 효성 구역 도시개발사업(3988가구)이 마무리되면 총 1만2000여 가구의 대규모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계양구 내 첫 번째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단지로 공급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이 노선을 통해 서울지하철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까지 2정거장, 서울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까지 4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인천은 물론, 서울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2호선 청라 연장 개통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인천시에 따르면 서울2호선 청라 연장은 인천 청라~계양~부천 원종~서울 화곡 총연장 17.61㎞를 잇는 노선으로 정거장 7개소 개통이 계획돼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반경 150m 내에 성지초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명현중, 효성고, 안남고, 작전여고, 작전고 등 초·중·고교가 주변으로 밀집돼 있다. 계양구청 인근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며 효성도서관, 계양도서관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

두산건설은 에센셜 키워드 ▲갖고 싶은 공간(Have) ▲기쁨이 있는 공간(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Save)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을 바탕으로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단지 건폐율이 15% 미만으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한다. 지상 공간에 산책로와 놀이, 휴식 공간을 크게 늘려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다. 모든 가구를 남측향 위주로 배치했다.

모든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어린이놀이터, 작은 도서관, 북카페 등이 마련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월패드, 부분 커튼월룩, 유리 난간 창호 방식,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단지에서 반경 2㎞ 내에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계양점, 홈플러스 계산점, 롯데마트 계양점 CGV 계양점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계양구청, 계양 경찰서 등 행정기관이 가깝고 한림병원 등 의료기관 이용도 쉽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 천마산, 계양산 등산로와 효성공원, 명신공원, 작전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작전역 일대에 갖춰진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는 단지"라며 "특히 두산건설이 짓는 최상위 주거 브랜드로 공급하는 대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