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에 들어선 한 팝업, 입장하려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선보인 국내 최초의 김치 팝업입니다.
국내 최초 포장김치 브랜드라는 종가의 역사를 바탕으로 선보인 전시를 둘러보고 인증샷도 찍습니다.
[박근영 / 강원 횡성시: 종가라는 브랜드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그 브랜드에 대한 역사를 살펴볼 수 있어서 되게 새로웠고…]
미식존에서는 종가의 김치를 활용해 만든 특별한 메뉴도 맛봅니다.
백김치 타르트부터 배추 아란치니, 김치 케이크 등 김치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을 한정 수량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크림은 김치 카라멜을 베이스로 만들었어요.]
종가의 김치 국물을 동결해 만든 김치 파우더를 뿌려 먹으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상은 김치에 대한 관여도가 낮은 MZ세대는 물론,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팝업을 기획했습니다.
[이정훈 / 대상 마케팅실 팀장: (김치) 종주국인 한국에서 김치의 미래에 대한 즐거운 상상을 같이 해봤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성수에서 이번 팝업을 기획하게 됐습니다. 생각보다 고객분들이 너무 즐거워 하시고 반응도 좋아서… 김치에 대한 자부심과 즐거움이 녹아지다 보니까…]
최근 종가는 세븐틴 호시를 글로벌 홍보대사로 선정해 MZ세대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특히 '김치 세계화'를 목표로, 영국 런던에서도 팝업 스토어를 열며 김치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실제 올해 상반기 기준 김치 수출액은 지난해 대비 5% 증가한 8,100만 달러를 기록했는데, 이 수출액 중 절반 가량이 대상의 종가 브랜드입니다.
이번 팝업을 계기로 '김치는 곧 종가'라는 메시지를 전 세계에 각인시키겠단 포부입니다.
영상취재: 김성오, 영상편집: 김준호, CG: 김미주
관련뉴스